반응형

[파이널컷프로X] 구입 및 설치방법과 무료로 사용하기

반응형
728x170

파이널 컷 프로

파이널 컷 프로 X 10.2.2 

Final Cut Pro X 

Final Cut Pro X 10.2.2 Trial Version

파이널 컷 프로 X 구입

파이널 컷 프로 무료로 설치하기


제 OS X 버전은 엘 캐피탄(El Capitan) 10.11.3입니다.


  Final Cut Pro X 설치하기


파이널 컷 프로 X는 예전과는 달리 CD, DVD로 설치하는것이 아니라, 애플 맥 앱 스토어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 주소로 접속을 하시면 30일 평가판을 다운로드해서 무료로 체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이니 만큼 구입 전 한번 사용해보시고 결정을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평가판은 유료로 구입한 Final Cut Pro X와 비교하여 사용기간 제한만 있을 뿐 다른 점이 없기 때문입니다. 

Final Cut Pro X - Overview - Apple


무료 평가버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위의 링크된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Free Trial] 버튼을 누릅니다




이름과 이메일 주소, 국가를 입력하시고 [Download free trial] 버튼을 누릅니다.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아래 사항을 입력하셔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여기서 잠깐!!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하시기 전에 [minimum system requirements] 를 클릭하여 파이널 컷 프로 X 설치를 위한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체크해봅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 ▼




듀얼 코어 이상의 CPU를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파이널 컷 프로 X를 설치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래도 오래전에 구입한 Mac의 경우에는 Open CL을 지원하지 않는 그래픽 카드를 사용했을 수도 있기에 설치전에 자신의 컴퓨터가 필수로 요구되는 Open CL을 지원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 Open CL이란?

OpenCL(Open Computing Language)은 개방형 범용 병렬 컴퓨팅 프레임워크이다. CPU, GPU, DSP 등의 프로세서로 이루어진 이종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게 해 준다. OpenCL은 커널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C99 기반의 언어인 OpenCL C와 플랫폼을 정의하고 제어하기 위한 API를 포함하고 있다. OpenCL은 작업 기반(task-based) 및 데이터 기반(data-based) 병렬 컴퓨팅을 제공한다.


OpenCL이 만들어진 이유는 OpenGL이나 OpenAL이 만들어진 이유와 비슷하다. OpenGL과 OpenAL은 각각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및 컴퓨터 오디오에 대한 산업계의 개방형 표준이다. OpenCL은 비영리 기술 컨소시엄인 크로노스 그룹(Khronos Group)에서 관리하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다운로드한 파일은 FinalCutProTrial10.2.2. dmg 이름의 파일입니다. 

더블클릭하여 마운트하시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파이널 컷 프로 X 30일 무료 평가판 설치 진행 모습 





설치 완료 후 하단의 독 Launchpad 를 실행하시면 





방금전 다운로드하여 설치된 파이널 컷 프로 무료 체험판의 모습이 보입니다. 실행을 해봅니다. 





설치된 프로그램은 Final Cut Pro X 10.2.2 Trial Version 입니다. 

혹시나 구버전이 설치되어 있으신 분들은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 하시면 되며, 구버전의 Final Cut Pro X를 삭제하시더라도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는 삭제되지 않고 새 버전으로 설치 후, 새로운 버전이 실행될 때 라이브러리와 프로젝트를 업데이트해주게 됩니다. 신버전의 파이널 컷 프로 X 프로젝트는 구버전에서 열지 못하기 때문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