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양제도 똑똑하게 먹자! 함께 먹으면 효과 2배되는 '영양제' BEST 궁합

반응형
728x170

영양제도 똑똑하게 먹자! 

함께 먹으면 효과 2배되는 '영양제' BEST 궁합 



건강을 위해서 영양제 많이들 챙겨 드시죠?

요즘은 워낙에 다양한 영양제들이 시중에 나와있는데요. 

영양제도 섞어 먹는 궁합에 따라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고 플러스가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 먹고있는 영양제가 별 효과가 없는것 같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궁합이 잘 맞는 다른 영양제와 함께 드셔보세요. 

함께 먹으면 효과가 2배 되는 영양제 베스트 궁합을 소개합니다.



1.콜라겐 + 비타민C = 피부 탄력과 화이트닝을 동시에

우리 몸을 구성하는 결합조직의 주성분으로서 여러 아미노산들의 결합에 의한 단백질의 일종인 콜라겐. 피부 단백질의 70%를 차지하고 있어피부 건강에 더 중요시 되는 물질이다. 그러나 먹는 콜라겐은 인체 내에서의 흡수율이 떨어져 피부 깊숙이 전달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이 때 비타민 c와 함께 복용하면 체내에서 더욱 안정적으로 합성시키며 흡수율을 높일수있다. 또한 피부 탄력과 화이트닝의 두가지 효과를 한꺼번에 누릴수 있다.  




2.코엔자임Q10 + 비타민E = 항상화 효과로 피부 노화 예방

고등어, 꽁치, 현미, 달걀 등에 함유돼 있는 코엔자임큐텐은 비타민 E의 항상화 작용을 지속시켜 노화를 예방할수 있다. 비타민E의 항상화 작용을 지속시켜 노화를 예방할수있다. 비타민E는 그자체로 항상화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며 코엔자임Q10의 생산을 촉진하기 때문에 이 둘을 함께 복용했을 때의 시너지 효과는 더욱 탁월하다. 유해 환경으로 인해 점점 처지고 주름져 가는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3.멀티비타민 + 비타민D = 완벽한 비타민 섭취를 위해

여러가지 종류의 비타민이 함유된 멀티 비타민에는 비타민D가 다소부족하다.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소량 들어있거나 전혀들어가 있지 않은 경우가 많다. 비타민D는 칼슘을 흡수시키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멀티 비타민에 부족한 비타민D는 따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4.달맞이꽃 종자유 + 아연 = 여드름에 탁월

달맞이꽃 종자유는 감마리놀렌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와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특히 여성호르몬 분비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생리통 등의 월경 증후군을 해소한다. 또한 손톱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폐경기 무렵의 부종과 유방통, 열감등을 줄여준다. 달맞이 꽃 종자유를 아연과 같이 먹으면 아연이 피부의 과다한 피지를 흡수하고, 달맞이꽃 종자유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드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5.철분 + 비타민C = 빈혈과 피로해소에 탁월

빈번한 다이어트로 인해 20-30대 여성들에게 절대적으로 부족한 철분. 특히 임산부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철분 영양제는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 때문에 피로 해소는 물론 빈혈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효과가 빨라 며칠만 먹어도 온몸이 개운해지는 기분을 느낄수 있다. 스트레스와 영양소 결핍으로 칙칙해진 피부를 생생하게 만들어보자.




6.오메가3 + 코엔자임 Q10 = 혈액순환 촉진으로 안색 개선

눈건강, 간기능개선, 성인병예방, 관절염 등에 효과가 있는 오메가 3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두뇌회전을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외식과 육식을 즐기는 직장인 여성들에게 필수 영양제이다. 코엔자임큐텐은 혈압을 조절하기 때문에 오메가 3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준다. 이둘을 함께 복용하여 피부의 안색을 환하게 바꿔보자.




7. 칼슘 + 마그네슘 = 뼈를 튼튼하게

조기 골다공증으로 인해 20-30대여성들의 칼슘 섭취가 필수적으로 요규되고 있다. 그러나 영양제를 통해 섭취한 칼슘은 25%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몸밖으로 배출된다. 때문에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마그네슘을 같이 복용해야한다. 이둘을 같이 먹으면 체내에서 칼슘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칼슘과 마그네슘의 비율은 2:1이 이상적이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