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엔 익스플로러가 있지만 맥(Mac)엔 사파리가있다. 사파리(Safari) 살펴보기.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보뇌르입니다.


윈도우에 익스플로러가 있듯이 맥(Mac OS X)에는 사파리가 있습니다. 사파리의 장점은 읽기 도구 보기가 있다는 것과 다른 웹 브라우저보다 넓은 화면을 볼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평상시 보이지 않던 스크롤 바가 필요할 때만 나타나는 것이 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뒤 가기

이전 페이지나 다음 페이지로 이동


사이드바 보기/가리기

책갈피, 읽기목록, 공유된 링크가 포함된 사이드바 표시/가리기


 주소 입력

웹 페이지의 주소나 검색어를 입력하여 검색 엔진처럼 활용


다운로드 보기

사파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표시가 되며, 클릭하면 다운로드 완료된 파일이나 다운로드 진행 중인 상황을 볼 수 있음.


 공유

현재 페이지를 읽기 목록이나 책갈피에 추가하거나 에어드롭,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 공유


모든 탭 보기

현재 열려 있는 모든 탭을 타일 형식으로 한 화면에 표시.


즐겨찾기/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보기

즐겨찾기나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한눈에 확인.


즐겨찾기 막대

즐겨찾기 목록이 표시되는 막대. 메뉴 막대에서 [보기 ➞ 즐겨찾기 막대 보기]를 선택하여 표시.


사용중인 탭 목록이 표시.


탭 추가

새로운 웹 사이트 접속을 위한 탭을 추가.


Safari 검색 엔진으로 사용


사파리는 윈도의 익스플로러 같이 웹 브라우저 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소 입력 창에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면 해당 주소의 웹사이트로 접속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웹 브라우저로서의 기능 이외에 검색 엔진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Safari의 주소 입력 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미리 설정해 둔 기본 검색 엔진에서 검색한 결과가 표시됩니다. 

 




사파리 선택 메뉴 막대에서 [Safari ➞ 환경설정 ➞ 검색] 을 눌러 검색 엔진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Google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구글 검색으로 검색한 결과가 표시되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파리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사파리 응용프로그램의 활용과 자세한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