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르면 손해, 알면 핵이득! 실생활에 유용한 '특급 꿀팁' 33

반응형
728x170

모르면 손해, 알면 핵이득! 

실생활에 유용한 '특급 꿀팁' 33







우리 생활을 조금 더 수월하게 해줄 꿀팁을 소개할게요. 

시간도 아끼고 힘도 덜 들일 수 있는 일석이조 특급 꿀팁 33가지입니다. 




1. 수도꼭지 떨어지는 물 소리 없애는 방법

뚝뚝 떨어지는 수도꼭지 물소리 때문에 거슬렸던 적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것이다. 그렇다면 수도꼭지 머리에 실을 묶어보자. 물방울이 바로 떨어지지 않고 실을 타고 조용히 흐를 것이다. 배수관상 문제를 해결해 주지는 않지만 적어도 짜증나는 소리는 없앨 수 있다.




2. 벽 깨끗하게 닦는 방법

막 그림을 그리는 데 재미를 붙힌 딸이 사방 벽면을 크레파스로 색을 칠해놓아 난감했던 적이 있는가? 더 이상 걱정하지 말라. 벽에 WD-40 기름(문고리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게 사용하는 기름이기도 하다.)을 칠하고 문지르면 감쪽같이 낙서가 사라진다. 




3. 가방을 빨리 찾는 방법

다 똑같이 생긴 여행가방 때문에 공항에서 당황했던 적이 있을 것이다. 나만의 가방을 표시 할 수 있는 이름표를 달거나 확 튀는 스티커나 리본을 묶어두면 금방 찾을 수 있다. 




4. 머핀 트레이 활용 방법

손님을 초대했는데, 여러가지 소스 때문에 정신이 없고 손도 모자르다면? 머핀 트레이를 쟁반 삼아 소스, 토핑 등을 가져 가면 한 손이면 땡!




5.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방법

여름에 전기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 유리창문을 젖은 수건으로 덮어놓으면 된다. 수건의 물기 덕분에 바깥 열기가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 주어 방 온도가 내려가게 된다. 




6. 유성 마커 지우는 방법

유성 마커가 바닥에 실수로 묻었을 때? 손 세정제를 묻히고 닦아 내기만 하면 된다. 알코올이나 메니큐어 리무버도 사용할 수 있다. 




7. 쓰레기통을 깨끗하게 사용하는 방법

쓰레기 봉투 밑바닥에 구멍이 생겨 내용물이 다 새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면? 여기 좋은 방법이 있다. 쓰레기 봉투 바닥에 신문지 하나를 미리 깔아 두면 이런 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는 사실!




8. 음료수 빨리 차갑게 하는법


손님이 갑자기 방문하는데 차가운 음료가 없다면? 키친 타올에 물을 묻혀 대접할 음료수를 감싸고 냉동고에 넣는다. 15분 후면 청량하고 시원한 음료수를 대접할 수 있게 된다. 




9. 완벽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법

아이스 커피를 마시고 싶은데 얼음으로 싱거워지는 아메리카노는 싫다면? 커피를 얼려 만든 얼음을 넣으면 해결!




10. 치즈 자르는 법

와인과 치즈를 즐기고 싶을 때 치즈 블록을 공들여서 자르려고 힘들이지 말라. 과채 껍질 벗기는 칼을 사용하면 간단하다. 훨씬 쉽게 예쁜 모양으로 자를 수 있다. 




11. 손가락에서 가시 잘 뽑는 방법

손가락에 잘 빠지지 않는 가시가 있다면? 베이킹 소다와 물을 섞어서 손가락에 바르고 반창고를 붙혀두자. 24시간 후에 반창고를 떼보면 가시가 아마 뽑기 좋게 잘 튀어나와 있을 것이다. 




12. 운동화 세탁하는 방법

운동화를 세탁기에 돌려도 된다! 그러면 새 신처럼 변하게 될테이니. 운동화 바닥을 헌 칫솔로 문질러 주면 떼가 없어진다. 




13. 가스 불 없이 스크렘블 에그 만드는 방법

머그잔 속에 쿠킹 오일을 잘 바르고 달걀 하나를 잘 풀어 넣는다. 그리고 전자렌지에 돌린다. 그러면 스크램블 에그 완성!




14. 사과를 신선하게 유지하는 방법

사과가 노래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5분 정도 소금물에 담갔다 꺼내면 된다. 




15. 비오는 날에 캔버스 운동화 신는 방법

비오는 날 캔버스 운동화를 신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캔버스 운동화에 밀랍을 발라 주면 우리 발을 뽀송뽀송하게 유지할 수 있다. 




16. 물비누 아끼는 방법

물비누가 다 써가는 것 같은데 돈을 조금 아끼고 싶다면? 물비누 펌프통 목에 고무줄을 감아 놓으면 비누 나오는 양을 아낄 수 있어 조금 더 오래 사용 가능하다. 






17. 책장을 고정시키는 방법

요리하는 데 책장이 자꾸 넘어가 불편하다면? 바지 옷걸이 집게를 사용하여 페이지가 넘어가지 않도록 해주면 상황 끝!




18. 팬케익을 둥글게 만드는 방법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 팬케익을 동그랗게 만들고 싶다면? 팬케익 반죽을 다 사용한 케첩 용기에 넣고 짜면 모양이 예쁜 팬케익을 만들 수 있다. 




19. 침대 시트 개는 방법

먼저 양쪽을 개서 4등분을 만들고 반으로, 또 반으로 한 번 더 개면 부피를 줄일 수 있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20. 딸기 꼭지 쉽게 따는 방법

딸기 밑에서 꼭지까지 빨대를 통과시키면 바로 꼭지가 빠지게 되어 힘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 




21. 시원한 에어컨 바람 즐기는 방법

습기 찬 날씨와 에어컨의 과도한 사용으로 에어컨도 무더운 여름에는 성능이 떨어질 수 있다. 에어컨 통기구에 드라이어 시트 하나를 덮고 가동시키면 쾌적하고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다. 




22. 이어폰 안 엉키고 보관하는 방법

이어폰이 항상 엉켜 짜증이 났다면? 실핀으로 이어폰을 고정시켜 놓으면 엉킬 틈이 없다. 




23. 키보드 균형 맞추는 방법

사무용 집게를 키보드 밑에 대어 균형 맞지 않아 삐그덕 되는 키보드를 고쳐보자. 




24. 키보드 자판 먼지 제거하는 방법

포스트잇으로 키보드 자판 사이 사이 틈에 낀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25. 헤드라이트 반짝이게 하는 방법

치약을 이용하면 자동차 헤드라이트를 반짝반짝 빛나게 할 수 있다. 걸레에 치약을 묻혀 닦아내면 칙칙했던 헤드라이트 불빛이 다시 반짝반짝 빛나게 될 것이다. 




26. 가구 흠집 없애는 방법

호두를 이용하면 가구에 난 흠집을 가릴 수 있다.  손상된 부위에 호두를 문지르기 시작하면 몇 분 후면 감쪽같이 흠집이 메꿔지는 것을 볼 수 있다. 




27. 항공 티켓 더 싸게 사는 방법

어떤 항공 사이트는 우리 쿠키를 추적하여 재방문자나 비슷한 사이트 방문자에게 더 비싼 가격의 항공표를 제시한다고 한다. 그러므로 다음 여행을 계획할 때에는 미리 인터넷 쿠키를 다 지우거나 시크릿 모드 탐색을 이용해 보자. 




28. 칼을 날카롭게 가는 방법

무뎌진 칼날을 세라믹 머그 잔에 갈면 다시 날카롭게 만들 수 있다. 




29. 손가락 안다치고 망치질 하는 방법

못을 빨래집게로 고정시키면 손을 안다치고 못질을 할 수 있다. 




30. 다림질 하지 않고 다림질된 셔츠 입는 방법

셔츠를 다림질 하기에 너무 바쁘다면? 얼음 몇 조각과 함께 셔츠를 드라이어에 넣으면 된다. 5분 정도 돌리면 주름 없는 셔츠를 입을 수 있게된다는 사실! 




31. 와인 빨리 차갑게 만드는 방법

와인을 빨리 차갑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얼린 포도 몇 개를 와인에 띄어주면 몇 분 후에 시원한 와인을 대접할 수 있게 된다. 




32. 더 빨리 핸드폰 충전하는 방법

스마트 폰 배터리가 거의 다 닳았다면?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여 충전을 하면 더 빨리 충전을 할 수 있다.  




33.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

식초를 전자렌지에 몇 분간 돌려보자. 전자렌지의 기름기와 찌든 떼가 말끔히 사라진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