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법같은 효과! ‘만능물티슈’ 만드는 비법

반응형
728x170

마법같은 효과! ‘만능물티슈’ 만드는 비법

집에 물티슈 많이 사용하시죠? 저도 집에서 엄청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일반 얼룩 쉽게 닦을 때는 물티슈 만한게 없더라고요. 그런데 찌든 때는 쉽게 지워지지 않잖아요. 하지만 ‘만능물티슈’는 찌든 때도 얼마든지 손쉽게 없앨 수 있어요. 만능물티슈라는 제품이 따로 판매되는건 아니고요^^; 구하기 쉬운 재료 3가지면 누구든지 만들 수 있는 꿀아이템이랍니다. 저도 tv에서 보고 따라서 만들어봤는데 정말 효과가 좋아요. 지금부터 만능물티슈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물티슈를 준비해주세요. 안에 세제를 만들어 부을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새것 보다는 사용하다 남은 물티슈가 좋아요. 특히 마른 물티슈라면 더 좋아요. 가끔 뚜껑을 닫지 않아 물티슈가 마르는 경우가 생기잖아요. 그럴 때 다시 물을 부어도 소용이 없더라고요. 그럼 버리지 마시고 만능물티슈로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유용한 청소 아이템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어요^^



다른 준비물도 알아볼게요.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식초 이렇게 3가지만 있으면 돼요. 준비물도 간단해요. 



세제를 만들 용기를 꺼냈어요. 세제양보다 넉넉한 사이즈의 용기로 준비해주세요. 섞으면서 양이 불어나기 때문에 작은 것보단 넉넉한게 만들기 편해요.  



재료의 배합 비율은 소주잔으로 할게요. 이게 가장 쉽고 편한 것 같아요^^



가장 먼저 베이킹소다부터 넣을 거예요. 베이킹소다는 소주잔으로 가득 1컵 담아주세요. 



용기에 베이킹소다 소주잔 1컵 분량을 넣어주세요. 세제를 만들 때는 재료를 넣는 순서도 중요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넣지 말고 순서대로 넣어주셔야 해요~



그 다음은 주방세제에요. 주방세제도 소주잔 1컵 가득 담아주세요. 



주방세제도 넣고 숟가락으로 잘 저어주세요. 



베이킹소다가 뭉치지 않게 계속 잘 저어주시면 돼요. 



아무래도 주방세제를 넣고 젓다 보면 거품이 생겨요. 그래도 계속 젓다보면 거품이 가라앉는 답니다. 




마지막으로 식초를 넣을건데, 식초는 소주잔으로 1/3컵 담아주세요. 



식초를 넣었더니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와요. 망설이지 말고 저어주시면 돼요. 재료를 넣을 때 순서를 지켜야 한다고 했던거 기억하시죠? 식초보다 주방세제를 먼저 넣어야 세제가 산화되는 걸 방지할 수 있답니다! 



팔운동 한다 생각하고 10분정도 열심히 저었더니 거품이 거의 사라졌어요. 



여기에 소주잔 1컵 정도의 물을 넣어주세요. 물을 넣는 이유는 제가 사용할 물티슈가 말랐기 때문에 세제가 마른 물티슈에 충분히 스며들게 하기 위해서에요. 만약에 마른 물티슈가 아니라면 물의 양을 적게 넣어도 상관없어요. 



만능물티슈 만드는 과정은 숟가락으로 열심히 섞는게 반 이상이에요ㅎㅎㅎ 이제 세제가 완성됐어요! 물을 섞었더니 조금 묽어진 느낌이에요. 



완성된 세제를 물티슈랑 섞어볼게요. 뚜껑을 닫고 섞어야 해서 아무래도 리필형 물티슈보다는 뚜껑이 있는 물티슈가 편해요. 



물티슈 안에 완성된 세제를 잘 넣어주세요.



남은 세제는 버리지 말고 따로 담아 보관했다가 다른 물티슈에 넣거나 청소할 때 세제로 사용하면 돼요.



세제를 넣은 물티슈 뚜껑을 닫고... 이 흔들린 요상한 사진은 뭐냐고요? 마구 흔들고있는 모습이에요^^; ㅋㅋ 물티슈 안에 세제가 잘 스며들 수 있도록 흔들어주세요~



제가 사용하는 물티슈는 옆면에 안을 볼 수 있는 투명한 부분이 있어요. 보니까 세제가 잘 스며들고 있네요~ 완성된 만능물티슈는 바로 사용하지 않고 반나절정도 놔뒀다가 사용하면 되고 사용기간은 1~2주정도 된답니다.  


만능물티슈는 기름 때 가득한 가스레인지나 레인지후드, 욕실 청소, 옷에 묻은 얼룩 등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특히 주방 청소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 찌든 때에 따로 세제를 뿌리지 않아도 물티슈 한 장 뽑아서 닦아주면 쉽게 청소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 청소 꿀아이템이랍니다. 

지금까지 찌든 때 청소 끝판왕! ‘만능물티슈’ 직접 만들어보기였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