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욕실 배수구 막힘 '이거' 하나면 한방에 해결!

반응형
728x170

욕실 배수구 막힘 '이거' 하나면 한방에 해결!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욕실 배수구관리 어떻게 하세요? 욕실 청소하는 날 깨끗하게 닦고 이물질도 제거하지만, 샤워한번 하고나면 배수구 틈새로 머리카락이며 이물질들이 엄청 끼어요.... ㅠㅠ 특히 머리카락이 길면 엉키기까지 하는데요. 특히 저희집은 배수구 구멍이 꽤 큰편이라서 머리카락이나 이물질이 잘 빠져요. 전에는 머리카락이 엉켜서 배수구가 막힌 적이 있었어요. 물은 잘 빠지면서 머리카락이나 이물질은 잘 걸러지는 배수구거름망이 필요할 때죠. 그래서 오늘은 욕실 배수구 거름망을 만들어볼게요. '이거' 하나면 배수구 막힘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답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 '구멍난 스타킹'이에요.^^ 

저는 구멍나거나 짝을 잃은 스타킹들을 이렇게 모아놔요. 양말서랍에 자리를 조금 차지하기는 하지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재활용 아이템이에요. 



구멍나서 버리는 스타킹이지만 잠시 후면 배수구 거름망으로 멋지게 다시 태어날거예요. 



스타킹은 촘촘해서 이물질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물은 잘 빠지면서 신축성도 좋아 배수구 거름망으로 안성맞춤이에요. 



부끄럽지만 저희집 욕실 배수구부터 공개할게요. 지난 주말에 청소했으니까 이틀도 안됐는데 벌써 머리카락이 이렇게 끼었어요. 머리 한번 감고 나면 어쩔수가 없더라고요...



머리카락은 배수구거름망 위로 걸러지면 차라리 다행인데, 긴 머리카락은 배수구거름망을 빠져나가지 못해 걸쳐져 있는 경우가 많아요. 



이건 다이소에서 사온 배수구거름망이에요. 그런데 사이즈를 착각했어요. 저희집 배수구에는 한참 작아서 효과를 보지 못했어요. 



헉!!! 비위 약하신 분들께는 죄송해요... 배수구거름망을 걷어내면 안에 이렇게 생긴 배수구가 나와요. 



배수구 거름망을 분리했어요. 나사로 고정된게 아니라 모서리 틈새를 살짝 들면 잘 빠져요.



기존에 끼어있던 머리카락과 이물질을 물로 빼줘요. 



깨끗하게 닦은 배수구거름망에 스타킹을 씌워주기만 하면 끝! 



스타킹을 씌운 배수구거름망이에요. 촘촘한 스타킹이 머리카락이나 이물질 등을 말끔하게 걸러줘서 배수구가 막힐 걱정이 없어요~



그 상태로 배수구에 다시 끼워주면 돼요. 얼핏 보면 스타킹 씌운 티도 잘 안나죠? 제가 사용한 스타킹은 반스타킹이라 길이가 길지 않아서 남은 부분을 적당히 접어 끼워도 쏙 들어가요. 팬티스타킹이나 밴드스타킹은 적당한 길이로 잘라서 사용하면 돼요.  



물을 틀어봤는데 역시 물은 잘 빠지고 머리카락이나 이물질은 촘촘한 스타킹 사이로 다 걸러지더라고요. 구멍난 스타킹 하나로 이렇게 쉽게 배수구거름망을 만들었어요. 



스타킹위로 머리카락이 걸러지는거 보이시죠? 제가 사용해본 배수구거름망 중에 이게 가장 효과가 좋았어요. 배수구거름망으로 스타킹을 사용한 후에 배수구가 막힌 적이 한번도 없었거든요^^ 스타킹을 교체해 줄때는 그대로 벗겨내고 다른 스타킹을 끼우기면 하면 되니까 교체도 정말 쉬워요!



하루만 청소를 걸러도 머리카락과 이물질이 끼고 제대로 걸러주지 못하는 경우에는 배수구까지 막혀버리는 배수구거름망. 구멍 나서 못 쓰는 스타킹 하나면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답니다. 구멍난 스타킹으로 배수구 막힘 걱정은 날려버리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저장저장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