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에서 사전 기능 제대로 사용하기

반응형
728x170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코네 블로그입니다.


요세미티에 이어 최신 버전인 OS X 엘 캐피탄에서는 새로운 아랍어, 힌디어 등 7종의 새로운 사전이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사전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하였던 사라피 안에도 간편한 사전 기능이 있고, 스팟라이트(Spotlight)에서도 기본 검색이 가능하지만 20개 이상의 방대하고 다양한 사전을 활용할 수 있는 '사전' 앱이야말로 맥에서 진정한 사전 기능을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기본 사전 기능이 단순히 영영사전, 한영사전에 그친거에 비해 사전 앱을 이용하면 직접 검색시 위키백과를 비롯하여 미국식, 영국식 사전등 다양한 사전 활용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네덜란드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의 사전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어 검색시 사전별로 우선순위를 매길 수도 있습니다. 


  맥(Mac)에서 다양한 사전 검색

■ 사전 앱으로 검색




웹 서핑 중 사파리로 검색




스팟라이트에서 검색 




메모 앱에서 검색



기본 사전 앱으로 검색할 경우 가장 많은 자료를 찾아볼 수 있고, 지난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사파리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의 단축키를 통해 불러오는 사전은 간략히 결과를 표시해 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팟라이트를 통한 검색과 메모 앱에서의 단축키를 통한 검색도 가능한대 이들 역시 심플한 결과를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사전 앱에서 글자 크기 조절하기


아래 화면의 빨간 네모안의 알파벳 문자를 통해서 사전에서의 글자 크기를 줄이고 키우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선호하는 사전 순으로 우선순위 정하기


단어 검색시 결과를 보여줄 사전을 직접 선택하여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 상단의 메뉴 막대에서 [사전] → [환경설정] 을 선택한 후 선호도에 따라 사전의 순서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순서가 바뀌게 되면 검색되는 결과에도 반영이 됩니다. 



사전으로는 국어사전, 영한사전, 한영사전, 애플사전, 위키백과, 네덜란드어, 노르웨이어(보크말), 독일어, 독일어-영어, 러시아어, 미국 영어, 스웨덴어, 스페인어, 스페인어-영어, 영어(영국식), 이탈리아어, 일본어, 일본어-영어, 중국어(간체), 중국어(간체)-영어, 태국어, 터키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프랑스어-영어, 힌디어 등 다양한 사전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 앱을 제대로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인터넷 접속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맥 사파리(Safari) 추천기능


맥 대시보드 위젯 사용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