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용한 사이트 25 등등 제 블로그 포스팅 무단 도용한것입니다. 짜증나는군요.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필명을 바꾼 코코네 코코오빠 입니다. 

너무 화도 나고 짜증도 나고 새해 초반부터 신경쓰는 일이 생기네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쓴 포스팅이 무단으로 도용되서 여기저기 퍼지고 사용되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문제가 된 포스팅은 즐겨찾기 추가해야 할 유용한 사이트 추천 25개(모르면 손해, 알면 개꿀 사이트) 입니다. 


이것이 원래 제 원본글인데요. 




보시다시피 구글에서 버젓이 도용 되고 있습니다.



검색어를 바꾸어도 저렇게 상위에 위치하고 있네요. 하나하나 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니 제 포스팅 글자 하나 안바꾸고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했더군요. 




에펨코리아 인지 먼지 저기도 도용해서 사용을 하고 유포를 한 곳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직접 가입까지 해서 이메일로 신고를 했는데 여태 삭제가 안되고 있네요. 






네이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저보다 상위에 다른분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딱 있군요. 모자이크 따위는 안하겠습니다. 저도 무단으로 도용되어 피해를 본 만큼 그정도는 감수하셔야죠. 




다음도 예외는 없습니다. 




포스팅을 도용한 블로그가 제일 상단에 검색이 되는군요. 다음 검색엔진도 멍청이인가 봅니다. 




바로 이 블로그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인데 남의 글을 자기가 포스팅한것처럼 저렇게 글을 적어놨네요. 





이번에 검색을 하다 알게 된것인데 도탁스 (DOTAX) 라고 다음카페인가 본데 저 두 사람이 마구마구 도용해서 퍼트려났더라구요. ▼ 




빙도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저렇게 도용한 포스팅 사이트들로 한면이 꽈차있습니다. 1면으로요. 

저기보시면 티스토리블로그도 보이는군요. 

포모스, 올티비다, 에펨코리아,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일베까지 머 다양하군요.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도용된 사이트를 찾아냈습니다. 모자이크 처리안해서 억울하십니까? 몰라서 그랬다는데 억울하신지요? 제가 더 억울합니다. 처음 도용해서 유포하신분들이 아니시더라도 덕분에 마구마구 퍼져나갔습니다. 일부러 모자이크 처리 안합니다. 




출처를 적어넣으셨어도 오늘 알아본 결과 원작자가 허락을 안한이상  스크랩포함 저작권침해가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도 도용된 출처를 적으셨고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셨더군요. 





뽐뿌에서도 찾았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분은 대체 먼지  지우라고 해도 안지우는군요. 구독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배짱을 부리시는건지 먼지... 이 페이스북 아시는 분들 앞으로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아무 죄책감 없이 타인의 소중한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복사해서 붙여넣고 마구마구 퍼트리는 양심없는 분입니다. 




이 유머코리아, 즉 베스트포스트가 저 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링크가 되어 있더군요. 머 어떻게 되먹은 사이트인지 신고할데도 없고 글적을데도 없고 난감하더군요. 개인적으로 블로그형식으로 운영하는것같은데 저 말고도 다른 많은 분들 또한 소중한 자신의 글들이 무단으로 도용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렇게 글을 지워달라고 했는데 대답만 하고 삭제도 안하더군요. 





포모스 여기도 버젓이 제글이 도용되어 있습니다.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했습니다. 




에펨코리아에서는 저 분이 제글을 도용해서 사용한 분입니다. 




이것들말고도 수도없이 퍼져나가있어서 이건 손을 댈수도 없을 지경입니다. 덕분에 똑같은 글들이 여기저기서 재생산되어 제 블로그한테까지 나쁜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가만히 참을수 없지 않겠습니다. 새해 초반이라 이것저것 신경쓸일도 많은데 덕분에 오늘 하루 자~알 말리고 고생했습니다. 

이제 블로그 운영을 한지 세달이 딱 되었는데 벌써 이런 안좋은 일이 생기니 심히 불쾌하더군요. 

제가 머 그렇다고 대단한글을 적고 대단한 글때문에 이러는게 아닙니다.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글을 올리실때는 최소한 원본 출처라도 밝혀주시던지 저한테 연락이라도 해주시고 하셨어야지 마음대로 자기네가 출처네 원본이네 어이없는 짓들을 하니까 더 억울해서 시간 버려가며 저렇게 적어본것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이라는것이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다 자기 머리에서 나오고 자기 생각에서 나올수 있다고는 절대 생각지 않습니다. 물론 저도 그렇구요. 좋은 포스팅을 보면서 참고도하고 거기에 자신의 생각과 경험, 노하우를 접목시켜 자신만의 포스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최소한 글자라도 바꾸고 순서라도 바꿔으면 이렇게 억울해 하지 않습니다. 순서까지 그대로 글자 하나 안바꾸고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데 글을 적은 사람은 이것저것 찾아보고 참고하고 해서 수시간 또는 하루, 이틀이 걸려 적은 글을 단 몇초만에 저렇게 도용한다는 것은 애초부터 말이 안되는일이라 생각해서 이렇게 분을 못삭이고 글을 적네요.

저같이 병아리 블로거도 이렇게 억울한 일을 당하는데 진짜 영양가있는 양질의 포스팅을 하시는 파워블로거분들께서는 고민이 얼마나 많으실지 심히 이해가 갑니다. 

모자이크 안했다고 언급된 분들 억울하실거 전혀 없습니다. 정작 억울한 사람은 저고, 똑같은 글 여기저기서 재생산되고 마구 굴러다니는 바람에 직접적으로 피해를 제대로 본 것은 제 블로그와 저입니다. 최소한 양심을 가지고 포스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타인에게 도움은 못될망정 최소한 피해는 주지 말아야 하지 않을까요?


즐겨찾기 추가해야 할 유용한 사이트 추천 25개(모르면 손해, 알면 개꿀 사이트) 이것이 인터넷에서 막 돌아댕기는 도용된 글의 제목인 유용한 사이트 25선, 유용한 사이트 25개, 모르면 손해! 유용한 사이트 25선 등등의 원제목입니다.

제가 저 포스팅을 12월 8일에 한것인데 그 이후 특히 도용되서 퍼져나간 날짜는 12월 9일부터 본격적으로 퍼져나갔더군요. 저는 어디 올려도 제 티스토리 링크를 연결해서 올리지 다른곳에 다른 닉네임으로 올린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코코네, 코코네 블로그, cocohouse15, cocohouse 이것들 말고는 다른 아이디로 올려본적도 없습니다. 

도용해서 사용하신 모든 분들 양심적으로 본인들이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