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맨손으로 사용해도 좋은 '레몬 천연세제' 만들기

반응형
728x170

맨손으로 사용해도 좋은 '레몬 천연세제' 만들기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요즘은 화학세제가 첨가되지 않은 천연세제들이 유행이죠. 천연세제는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양한 재료들로 만들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저는 레몬을 활용해서 천연세제를 만들어 볼게요. 얼마전에 사온 레몬이 아직 많이 남아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레몬으로 천연세제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레몬과 소주만 있다면 OK! 상큼한 레몬으로 천연세제 만들기 시작할게요~



오늘 필요한 재료는 레몬, 소주, 유리병, 분무기에요. 



레몬을 굵은 소금으로 빡빡 문질러서 깨끗하게 세척해요.



깨끗하게 세척한 레몬을 반달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레몬을 자르니까 상큼한 레몬향이 퍼지면서 기분이 좋아졌어요~



레몬을 모두 썰었으면 빈 유리병과 소주를 준비해요. 유리병은 열탕 소독해서 준비했어요. 



유리병 안에 잘라 놓은 레몬을 차곡차곡 담아요. 저는 레몬 3개를 잘랐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진 않았어요. 



레몬이 담긴 유리병에 소주를 부어요. 소주를 넣는 양은 보통 레몬과 소주를 1:1 비율로 넣는다고 생각하면 돼요. 



레몬과 소주를 섞은 유리병은 뚜껑을 꼭 닫은 상태로 하루 동안 숙성시켜요. 더 오래 숙성하면 좋겠지만 저는 보통 하루정도가 딱 적당한 것 같아요. 



하루가 지나고... 완성된 레몬세제를 분무기에 담을 준비를 해요. 분무기에 넣을 때 이 상태 그대로 부으면 레몬 알갱이나 씨 등 찌꺼기가 들어가서 분무기가 막힐 수도 있답니다. 그러면 안 되잖아요. 그래서 한번 걸러준 후 담을 거예요. 저는 거르는 도구로 다시백을 사용했어요.  




이렇게 씨, 레몬 알갱이 등 찌꺼기가 걸러져서 맑은 레몬세제만 나와요. 



깔대기를 이용해서 분무기에 담아요. 



분무기 모양도 레몬이네요^^ ㅎㅎㅎ 드디어 레몬세제가 완성됐어요. 이제 이 상큼한 레몬천연세제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청소를 해 볼게요. 



먼저 가스레인지에요. 정말 더럽네요... 마치 레몬천연세제를 위해 기다린 것처럼 기름때가 많이 묻어있어요!



분무기로 레몬세제를 가스레인지 이곳저곳에 뿌려요. 세제는 세제인데 레몬으로 만든 천연세제라서 일단 냄새가 정말 좋아요. 레몬의 향긋하고 새콤한 향이 확 퍼져요. 



레몬세제 뿌린 곳을 키친타월로 슬쩍 닦았을 뿐인데... 더럽긴 더럽네요!!! 



가스레인지에서 광채가 나는 것 같아요. 손으로 만졌을 때 미끌미끌하던게 사라졌어요. 물론 레몬의 상큼한 향은 말할 것도 없고요~~~ㅎㅎㅎ



레몬세제는  가스레인지 청소에만 가능한 건 아니에요. 내친김에 전자레인지도 해봤어요. 전자레인지 속에 레몬세제를 뿌리고 닦아주면 돼요. 닦아줄 때도 키친타월에 레몬세제를 뿌려서 닦아주면 향긋한 레몬 냄새가 나면서 전자레인지 청소 끝~ 



레몬으로 만드는 천연세제, 직접 사용해보니까 때도 잘 지워지고 좋아요. 무엇보다 천연 재료인 레몬을 이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고 향이 정말 좋아요. 베이킹소다나 구연산도 천연세제로 많이 사용하잖아요?! 레몬에도 구연산 성분이 많아서 탈취와 소독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상큼한 레몬으로 만든 ‘레몬천연세제’ 이제부터 레몬천연세제로 안심하고 청소해보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