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불에 구워야 더 좋은 과일과 채소

반응형
728x170

불에 구워야 더 좋은 과일과 채소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흔히 불에 구워먹는 음식이라고 하면 고기류나 생선류 등을 떠올리게 되죠. 하지만 불에 구워먹으면 더 맛있고, 더 몸에 좋은 과일과 채소가 있다는거 아시나요? 과일과 채소는 신선할 때 생으로 먹는게 가장 좋을 것 같지만 사실은 아니라고 합니다. 어떤 과일과 채소는 불에 구워서 먹어야 영양이 더 풍부하다고 하네요. 지금부터 구워먹으면 더 좋은 과일과 채소를 소개합니다. 



1. 파인애플

스테이크를 먹으러 가면 종종 구운 파인애플이 함께 나오는걸 보신 적이 있죠? 단순히 스테이크를 장식하기 위한게 아니랍니다. 파인애플은 식이섬유, 비타민C, 브로멜린이 풍부해서 단백질 소화를 도울 뿐 아니라 구워먹을 때 당도가 올라가서 맛도 더 좋다고 합니다. 황설탕이나 계피 등을 뿌리고 구워먹으면 파인애플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2. 사과

사과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B, C, 칼륨 등이 풍부해서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피로회복에 특히 효과가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를 얇게 잘라서 설탕을 넣고 졸인 후 빵과 같이 먹으면 잼보다 달지 않아 좋습니다. 특히 사과를 구우면 당도가 높아지고 소화흡수가 빨라져서 구워먹기 딱 좋은 과일입니다. 



3. 양파

고기를 구울 때 빠지지 않는 채소, 바로 양파입니다. 양파를 불에 구우면 매운맛은 줄고 단맛이 증가하는데요. 열을 가해도 항산화 효능이 있는 성분도 그대로이고, 수용성 비타민 B1의 체내흡수율이 증가합니다. 거기다 고기와 함께 먹을 경우 영양균형을 맞춰준다고 하니까 특히 고기를 구워먹을 때는 양파와 같이 드시는거 잊지마세요. 



4.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열을 가하면 흡수하기가 쉽고, 특히 기름에 조리하면 더욱 잘 흡수된다고 하니까 오일을 살짝 두른 후 구워먹는 방법을 추천하겠습니다. 



5. 가지

가지에는 암을 억제하고, 위와 장에 쌓인 기름기를 배출하는데 효과가 좋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한 채소입니다. 가지를 구워먹으면 안토시아닌의 손실을 예방할 수 있어서 그 효능이 배가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칼로리까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으니 마음껏 구워서 드셔보세요. 



6. 복숭아

복숭아를 구워먹으면 맛이 어떨까요? 복숭아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A, C, E, K가 풍부해서 몸 안의 독성을 없애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는 좋은 과일입니다. 이런 복숭아를 그냥 먹는 것보다 구워먹으면 몸에 좋은 성분들을 더 많이 그대로 흡수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맛도 좋고 몸에 좋은 과일과 채소를 더 맛있고 더 건강하게 즐기는 법, 바로 식재료에 좋은 조리법을 사용하는건데요. 그냥 먹어도 좋지만 불에 구워서 먹는 섭취방법이 더 잘 어울리는 과일과 채소였습니다. 불에 구우면 더 좋은 과일과 채소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