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에 배인 생선비린내 ‘이거’ 하나면 끝!

반응형
728x170

손에 배인 생선비린내 ‘이거’ 하나면 끝!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입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생선은 밥반찬으로 최고에요. 생선은 어떻게 조리해서 먹어도 맛있지만, 조리하면서 손에 배인 생선비린내는 쉽게 지워지지 않아 난감합니다. 하지만 ‘이거’ 하나면 이제 생선비린내 걱정은 날려버릴 수 있답니다. 오늘은 손에 배인 생선비린내 한방에 제거하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저희집은 친척분 중에 바닷가에 사시는 분이 계셔서 4계절 내내 싱싱한 생선이 냉동실에 있어요. 갓 잡은 생선을 급속냉동시켜서 넣어두고 구이, 조림, 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생선을 손으로 잡고 손질하면 생선비린내가 진동을 합니다. 



손세정제를 듬뿍 짜서 아무리 닦아도 생선비린내는 쉽게 지워지지 않죠. 향이 강한 비누를 사용해서 닦아봤지만 그것도 크게 소용이 없네요. 



생선비린내 한방에 잡는 ‘이거’ 하나면 문제없습니다. 바로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커피찌꺼기’입니다. 카페에 가면 누구나 가지고갈 수 있게 담아놓은 곳도 있어서 돈을 주고 구입하기 않아도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커피찌꺼기를 손에 문지르기만 하면 된답니다. 손바닥, 손등, 손끝 등 골고루 문질러주세요. 



그리고 깨끗한 물로 헹궈주면 생선비린내를 말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오히려 손세정제는 거품이 생겨서 헹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커피찌꺼기는 금방 물에 씻기기 때문에 오히려 더 간단합니다. 



커피찌꺼기는 탈취효과가 있어서 냄새를 잘 잡는다는 거 아시나요? 그래서 손에 배인 생선비린내도 잘 잡아줍니다. 또 커피찌꺼기로 닦으면 손도 더 촉촉하고 화학제품을 사용해서 닦은 것보다 피부에도 더 좋다는거 기억해 주세요. 생선비린내는 사라지고 은은한 커피향이 나서 기분이 좋네요~



손에 배인 생선비린내 없애기 위해서 괜히 손세정제만 낭비하지마시고, 커피찌꺼기로 가볍게 닦아보세요. 생선비린내도 잡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손에 배인 생선비린내 커피찌꺼기로 한방에 해결하는 꿀팁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