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 기름때 제거 직접 해보니 ‘이것’만 있으면 OK!

냄비 기름때 제거 직접 해보니 ‘이것’만 있으면 OK!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얼마전 튀김요리를 한 냄비에

기름때가 잔뜩 끼었더라고요.

주방세제로 열심히 닦아봤지만 별 소득이 없었어요.

여러분들은 냄비 기름때 어떻게 제거하세요?!

제가 직접 실험해보고 찾아낸

냄비 기름때 제거비법을 여러분과 공유할게요^^



기름때 가득한 냄비에요. 

기름때를 닦아보려고 열심히 문질문질 해봤지만

주방세제만으로는 효과가 없더라고요. 

덕분에 여전히 끈적이는 기름때가 남았답니다. 



물론 철수세미로 빡빡 문지르면

기름때가 지워질 수도 있겠죠.

하지만 기름때와 함께 코팅도 지워지고

냄비 수명을 줄이는 것 밖에 되지 않아서

좀 더 효율적인 기름때 제거법을 찾아봤어요. 



냄비 기름때를 제거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왠지 가장 안전할 것 같은 레몬을 활용해봤어요. 

레몬껍질로 기름때를 지울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레몬껍질을 수세미와 세제 삼아

기름때 낀 부분을 열심히 닦아봤지만

정말 1도 지워지지 않더라고요...



기름때가 심한 경우

레몬을 팔팔 끓인 물에 담가놓으라고 해서

이번엔 레몬을 끓여봤어요. 

레몬이 충분히 우러나도록 팔팔 끓이니까

세정력은 몰라도 상큼한 레몬향은 좋더라고요~



레몬물에 기름때 낀 냄비를 넣고

한시간 이상 충분히 때를 불려야 한다고 해요. 

저는 손잡이 부분이 잠기지 않아서

냄비에 레몬물을 가득 채우고

반나절 이상 불렸던 것 같아요.



향긋한 그윽한 냄비를 닦아봤지만

이것도 뭐 별로...

레몬껍질로 닦는것보단 낫긴 한데

그렇다고 기름때가 지워지는건 아니었어요.



돌고 돌아 제자리로 돌아와서

결국 꺼내든 카드는 베이킹소다 ㅎㅎㅎ

기름때 제거할 때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섞어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베이킹소다만 사용해서 세척해봤어요. 



냄비에 물을 채우고

베이킹소다를 넉넉하게 2큰술정도 넣었어요. 

저는 처음부터 많은양을 넣지 않고

중간에 더 추가해서 세척했답니다~



이제 가스불을 켜고 기다리는 일만 남았어요. 

물이 부족한 것 같아서 좀 더 채워 넣고 끓이니까

베이킹소다에서 하얀 거품이 일어나기 시작했어요.



물이 끓기 시작하고 2-3분 정도 지나서

베이킹소다를 1큰술 더 추가했어요. 

베이킹소다를 넣는 순간

하얀거품이 냄비 밖으로 와르르.

이번 기회에 가스레인지도 청소하는거죠 뭐^^



베이킹소다 추가하고 10분정도 더 끓이니까

냄비에서 떨어져나온 기름때가 둥둥~

바로 이거죠!!! ㅎㅎ



베이킹소다물로 끓이는 시간은

냄비의 상태에 따라 다른데요. 

저는 15분정도 끓였더니 충분하더라고요. 



베이킹소다물로 팔팔 끓인 냄비는

뜨거울 때 바로 닦아야 해요. 

냄비가 무척 뜨겁기 때문에

고무장갑 속에 면장갑 하나 더 끼고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주세요. 



냄비 코팅이 벗겨지지 않도록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해 주시고요. 

마지막에 흐르는 물로 헹구면 끝~!



덕분에 냄비를 넣고 끓인 큰솥도

반짝반짝 깨끗해졌네요.

베이킹소다물이 덮친 가스레인지로

행주로 가볍게 닦아줬더니 정말 깨끗해졌어요.

물론 기름때 가득했던 냄비는

언제 그랬냐는 듯 다시 깨끗해졌어요^^



기름때가 뭐예요??? ㅎㅎ

주방세제로 닦고 레몬껍질로도 닦고

레몬물에 반나절 이상 담가놔도 꿈쩍도 않던 기름때가

말끔히 사라졌어요. 



손잡이 부분이 물에 완전히 잠기지 않아서

아주 살짝 얼룩이 보이긴 하는데요

이정도만 해도 효과는 입증됐다고 봐야죠^^

더 큰 솥에 냄비를 완전히 잠긴 상태로 끓이면

아주 작은 얼룩도 남지 않을거예요!



속시원한 비포&애프터 샷.



기름때 가득한 냄비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베이킹소다가 답인 것 같아요.

철수세미로 문지를 필요 없이,

구연산과 섞지 않고 베이킹소다 하나면 충분해요.

여러분들도 까맣게 타거나

덕지덕지 기름때 낀 냄비는 고민하지말고

‘베이킹소다’로 말끔히 되살려보세요^^

지금까지 100% 경험에서 우러난

냄비 기름때 제거비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코코네" 카카오스토리 채널

☞ "코코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코코네" 페이스북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Favicon of https://cuty7bear.tistory.com BlogIcon 오비누비
    2019.08.27 09:23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dndgks96.tistory.com BlogIcon 웅하니
    2019.08.27 16:31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