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명적인 '미세먼지' 해독에 좋은 음식 9가지

반응형
728x170

치명적인 '미세먼지' 해독에 좋은 음식 9가지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1급발암물질일 정도로 우리 몸에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미세먼지가 몸에 쌓이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기 쉬워 주의가 필요한데요.

미세먼지는 유해금속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데다가 크기가 매우 작아 혈관을 타고 우리 몸 깊이 침투돼 치매나 암 등의 악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폐기능이 약한 노약자나 어린이 등은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으며 외출 후 돌아오면 양치와 가글을 하고 깨끗이 씻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실내 습도를 50~60%로 적정히 유지하면 기관지 점막의 습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세먼지 배출을 돕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건강에 치명적인 '미세먼지'를 해독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9가지를 소개합니다.




1. 물

물은 하루에 8잔 이상 수시로 마시는 게 좋다. 물을 자주 마시면 기관지 속 미세먼지가 씻겨내려가 소변으로 배출되기 쉽기 때문에 혈중 중금속 농도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그리고 물은 기관지 점막의 습도 유지에도 효과적이며 면역력 증진과 미세먼지를 희석시키는 역할도 한다. 




2. 미역·다시마·톳 등의 해조류

해조류에는 식이 섬유의 한 종류인 알긴산(alginic acid)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알긴산은 중금속 같은 유해 성분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K와 칼륨 성분이 많아 혈액순환과 독소 배출에도 효과적이다.




3. 마늘

마늘은 전반적인 한국 음식에 들어가는 양념으로 쓰이며 알리신(Allicin) 성분이 풍부해 특히 살균과 향균작용이 뛰어나다.

특유의 마늘냄새를 풍기고 약효의 주된 성분인 알리신은 수은 같은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켜 체내에 중금속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4. 배

배에는 수분이 많아 각종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배에는 가래, 기침 등의 기관지염을 다스리는데 효과가 좋은 루테올린 성분이 많아 폐 염증을 가라앉혀준다.




5. 녹차

녹차를 마시게 되면 평소보다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수은, 납, 카드뮴 등의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게 한다.

녹차의 '타닌' 성분은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이며 발암물질의 억제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몫을 톡톡히 하는 음식이다. 





6. 생강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서도 면역력을 높여준다.

특히 감기에 의한 오열과 발열을 치료하는 등 호흡기 질환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7. 명태

명태는 몸속에 축적된 독성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

뛰어난 해독 성분으로 몸속에 쌓이는 중금속을 제거해준다.




8. 고등어

고등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돼있다. 이 성분의 섭취를 늘리면 기도의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호흡 곤란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오메가-3 지방산은 고등어, 연어 등의 생선류와 아욱, 들깻잎 등의 채소류에 많이 함유돼있다.




9. 미나리

미나리에 든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들은 해독작용을 도우며 미세먼지를 통해 체내로 들어온 중금속을 흡수하여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