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 피부는 A, M, U...? 얼굴에 그린 알파벳 모양에 따른 '알파벳 피부관리법'

반응형
728x170

내 피부는 A, M, U...? 

얼굴에 그린 알파벳 모양에 따른 '알파벳 피부관리법'



알파벳으로 진단하는 피부 상태와 그에 맞는 피부 관리법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얼굴에 그린 '알파벳' 모양에 따라 피부 관리법을 달리 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피부과 박사 저스틴 헥톨은 "좀 더 쉽게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여러 꿀팁을 공개했는데요.

유독 한 곳에 집중되는 여드름, 색소 침착, 주름 등을 종합해 얼굴에 문제가 있는 곳을 연결시켜 보면 대부분 'W, A, U, H, M' 모양의 알파벳 중 하나가 나온다고 합니다. 

알파벳 모양에 따른 피부 노화의 이유와 관리법을 아래에 소개합니다.

올바른 피부진단과 관리법으로 비단결 같은 피부를 갖길 바랄게요^^



1. A - 흡연

A자형의 경우 흡연으로 인한 노화가 많다고 한다.

특히 팔자 주름과 다크써클이 심한 경우가 이에 해당하며 입 라인과 그 주위에 색소 침착이 심한 경우도 A자형 피부에 해당한다.

흡연으로 인해 망친 피부를 되돌릴 최고의 피부 관리법은 금연을 하는 것이다. 

흡연을 하지 않는 경우 배우 전혜빈의 3분 꿀팁에 따르면 빨대를 물고 입을 최대한 크게 벌린 후 "아.에.이.오.우"를 반복해 주면 팔자 주름이 예방된다고 한다.




2. H - 수면 부족

생기가 없고 다크써클이 심하며 움푹 들어간 볼을 가졌다면 당신은 H자형에 속한다.

이 경우 대부분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속한다.

재생에 중요한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생기있는 피부와 멀어지게 되며 건조해지고 다크써클이 심해진다.

따라서 밤에 집에 들어오면 곧바로 깨끗이 세안을 해주고 일찍 잠자리에 들어 충분한 숙면을 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 




3. M - 태양(자외선)

이마와 뺨에 색소 침착이 됐거나 눈 아래 주름이 많고 피부가 처진 상태라면 당신은 M자형에 속한다.

M자형은 자외선 노출로 생긴 피부 노화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태양에 의한 멜라닌 세포 손상을 막기위해 자외선 차단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 

이런 경우 매일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4. U - 체중 증가, 나잇살

일명 '투 턱'이라 불리는 이중 턱을 가지고 있거나 포동 포동한 볼살, 둥근 얼굴을 가졌다면 당신은 U자형에 속한다.

이 경우 대부분 나잇살이 생기거나 체중 증가가 원인이다. 

따라서 이에 맞는 피부 관리는 식이요법을 통한 철저한 식단관리와 운동이 가장 최우선이다.




5. W - 체중 감소

얼굴에 볼륨감이 없어지며 광대가 나온다. 볼에서 사라진 살들이 턱으로 온듯 턱에 살이 붙였다면 당신은 W자형에 속한다.

이는 급격한 체중 관리를 통해 살이 처지면서 동안의 상징인 얼굴 볼륨감이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W자형에 속한다면 느슨해진 턱살을 갸름하게 만들며 탱탱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스트레칭이다. 턱부터 목, 턱관절,귀까지 이어지는 경부림프샘을 고루 자극하면 처진 턱살을 바짝 올릴 수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