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면역력 관리 오늘부터 시작! 환절기 생활속 면역력 높이는 꿀팁

반응형
728x170

면역력 관리 오늘부터 시작! 

환절기 생활속 면역력 높이는 꿀팁



사람들마다 생김새와 취향, 성격등이 모두 다르듯이 같은 음식, 환경에서 지내도 자신만 유독 감기, 장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왜 그런것일까요?

문제는 면역력! 

면역력이 튼튼한 사람은 병에 쉽게 걸리지 않고, 걸려서도 쉽게 낫는데요. 

환절기 생활속 면역력을 높이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TIP 1. 생활 속 습관

1. 머리 염색을 줄인다

몸에서는 염색제 성분을 독소로 여기며 격한 반응을 보인다. 

두피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온 염색제의 화학물질로 신장과 방광의 세포가 손상될 수 있다.

염색제의 위험성은 샴푸 타입이든 크림 타입이든 차이가 없다.

되도록이면 천연식물성 원료를 쓴 제품을 사용하고, 전체 염색보다는 부분 염색이 좋다! 


2. 잠을 규칙적으로 많이 잔다

성장호르몬은 아이한테서만 나오는게 아니다. 어른들도 잠을 자는 동안 성장호르몬이 분비되어 온몸의 조직을 새로이 교체하고 손상된 세포를 복구한다. 

스케줄상 며칠 동안 잠을 못 잤다면 한꺼번에 자는 것이 아니라 매일 1~2시간씩 더 일찍 자는 생활을 1~2주 정도 하게되면 면역체계가 정상화될 수 있다!


3. 아무것도 안 하는 날을 만든다

컴퓨터, 스마트폰, 책도 아무것도 하지않고 게으름을 피우는 날을 만들어라. 

이런 날을 종종 보내면 스트레스 지수가 낮아져 면역 반응이 돌아온다!




TIP 2. 체온 유지는 필수

1. 따뜻한 음식을 섭취한다

차가운 음식을 자주 먹게되면 위장이 이를 따뜻하게 데워 소화시키기가 어렵게 되며, 장의 온도마저 내려가게 되고 체온이 낮아지게 된다. 체온이 낮아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각종 병에 걸리기 쉬운 체질이 되는 것이다. 


2. 충분한 물을 마신다

커피, 차, 청량음료, 약 등을 되도록 자제하고, 깨끗한 물을 하루 6~8잔 마시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찬물 보단 연하게 달인 한방차나 물을 따뜻하게 데워 천천히 마시면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된다. 


3. 자세를 바꾼다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면 몸이 차가워지는 것을 방지하고 체온을 유지할 수 있다. 

어깨를 펴고 가슴을 살짝 앞으로 내밀면 자연스럽게 배의 근육과 척추가 펴지고 자연히 배에 힘을 주게되어 복근이 단련된다. 복근과 등 근육은 커다란 근육에 속하기 때문에 체온유지에 더 효과적이다.



TIP 3. 움직임이 생명!

1. 하루에 한 번 확실하게 땀을 뺀다

운동은 체온을 높여 면역 반응을 개선시키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다.

땀이 나면 체온이 1도 상승하고 면역력은 5배 상승하게 된다. 

땀이 충분히 나고 숨을 헐떡일 정도의 수준으로 하되, 본인 체력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한다. 

단, 움직이지 않고 인위적으로 땀을 빼는 사우나나 몸을 대신 움직여주는 기계는 전혀 의미 없다!


2. 점심 산책을 하자!

점심 식사가 끝나면 주변 한 바퀴를 돌거나, 사무실에서 멀리 떨어진 식당에서 밥을 먹으면 오가는 길 운동 효과도 클 뿐더러 햇볕을 쬐며 걷기 때문에 비타민 D 합성에도 좋다!




TIP 4. 숨만 쉬는 시간을 만들자!

1. 복식 호흡을 습관화 한다

힘든 일이 있을 때 자꾸 한숨이 나오는 건 몸이 깊은 숨을 원한다는 뜻이다.

독소로 인해 활성산소가 많이 만들어져 면역체계가 이를 뱉어내려고 하기 때문이다. 

깊은 호흡은 스트레스를 완화해주고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 복식 호흡을 하면 폐에 신선한 공기가 많이 들어오고 횡경막이 움직이면서 내장을 자극해 몸속 냉기를 없애준다.


2. 숨만 쉬는 시간을 만들어라

평소 공기의 소중함을 느끼지 못하는 것처럼 호흡 역시 인지하기 어려운 활동이다. 

매일 잠들기 전, 또는 아침에 일어나기 전에 숨만 쉬는 시간을 만들어 보자.

머릿 속에 다른 생각을 하지 말고 최대한 호흡에 집중해서 '숨쉬기 운동'을 한다면 편도선, 임파선 등이 활성화되어 나쁜 균을 물리치고 자가치유 능력이 향상된다!




TIP 5. 피해야 할 음식과 좋은 음식

1. 피해야 할 음식 알아두기

면역력 증진을 돕고 에너지 소모를 막아주는 식품은 많지만, 잘못된 환경에서 재배했을 때 그 식품은 면역 시스템을 망가뜨리고 무력화하는 역할로 바뀐다.

· 상했거나 깨끗하게 씻지 않은 식품

· 심하게 구워서 탄 음식

· 화학약품이나 농약을 뿌려 경작한 채소와 과일

· 산화된 저급 기름에 튀기고 볶은 패스트푸드 음식

· 방부제가 들어 있어 유통기한이 긴 가공식품

· 인공 착향료나 합성 색조가 들어간 과자류


2. 좋은 음식 알아두기

현미, 메밀, 된장, 감자, 참깨, 시금치, 다시마, 사삼, 구기자, 오미자, 영지, 유산균, 마늘, 생강, 인삼(홍삼), 버섯, 녹차, 강황, 양파, 사과, 파인애플, 식이섬유가 풍부한 각종 채소


건강이 최고입니다.

면역력 관리 오늘부터 시작해보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