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 건강 상태는? 나의 입안이 말해주는 건강상태 자가진단

반응형
728x170

내 건강 상태는? 나의 입안이 말해주는 건강상태 자가진단



치아 색, 잇몸의 상태까지...입은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나의 건강 상태는 어떨까요?

오늘 나의 입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입 냄새가 고약하다

치실을 사용하고 양치질 할 때 이와 혀까지 잘 닦고 구강 청정제까지 사용하는 데에도 입 냄새가 난다면 다른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술을 마셨을 때는 입 냄새가 많이 난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에는 위장장애나 소화불량증, 간 질환의 징후일 수도 있다.




  치아가 누렇다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 테트라사이클린과 같은 항생제나 잇몸병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몇 가지 구강 청정제, 그리고 고혈압 약 등이 치아를 누렇게 만들 수 있다. 누런 치아를 하얗게 만들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좋다. 



  구강 건조증이 있다

입안이 건조해지는 것은 수분 공급이 부족하거나 술을 마셨거나 담배를 피울 때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침이 충분히 분비되지 않는 것은 당뇨병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다. 입안이 건조하면 침샘 안에 있는 혈관을 껄쭉하게 만들어 침 생성을 느리게 한다. 침이 부족하면 잇몸이 감염에 취약하게 된다. 



  궤양과 상처가 자꾸 재발한다

입안에 상처가 1~2주가 지나도 잘 사라지지 않는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 피곤하거나 몸속 면역체계가 억제될 때 입속 궤양이 발생한다. 하지만 이런 궤양이 너무 오래가거나 입안에 상처가 자주 재발된다면 구강암 위험이 있는지 진단을 받아야 한다. 




  잇몸에서 피가 난다

잇몸 출혈은 흔히 발생한다. 양치질 할 때나 후에 나쁜 냄새와 함께 잇몸에서 피가 나는 현상은 잇몸 염증에 의해 생기는 치은염 때문일 때가 많다. 이런 치은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치주염으로 발전할 수 있다. 치주염은 잇몸과 잇몸 뼈 주변까지 염증이 생겨 치아 손실 등을 초래할 수 있으니 되도록 빨리 치료하는 게 좋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