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일 삶기 힘든 '행주' 삶지않고 5분만에 살균·소독·세척을 한번에 하는 초간단 꿀팁!

반응형
728x170

매일 삶기 힘든 '행주' 삶지않고 5분만에 살균·소독·세척을 한번에 하는 초간단 꿀팁!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행주 많이 사용하시죠? 식탁을 닦기도 하고 재료를 다듬을 때 손에 물이 묻으면 손을 닦기도 하고요. 여기저기 많이 사용되는게 행주인 것 같아요. 하지만 매일 삶기도 힘들고 처음 깨끗했던 모습을 유지하는게 정말 어렵더라고요. 특히 흰색 행주인 경우 더 그런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도 깨끗해 보여서 흰색 행주를 많이 사용하거든요. 근데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금방 누렇게 변하거나 때가 타요ㅠㅠ 매일 삶기 힘든 행주를 5분만에 살균·소독에 세척까지하는 초간단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정말 쉽고 간단해서 매일이라도 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오늘의 포인트는 바로 ‘베이킹소다’에요. 정말 많은 곳에 유용하게 쓰이는 만능가루죠.  



베이킹소다, 행주, 수세미에요. 수세미도 동일한 방법으로 간편하게 살균·소독할 수 있어서 같이 준비해봤어요. 베이킹소다로 5분 만에 깨끗한 행주 만들기를 시작할게요~ 



먼저 비닐팩에 베이킹소다를 넣어요. 행주의 양에 따라 비닐팩과 베이킹소다 양을 조절해주세요. 저는 행주 2개 살균·소독할거라서 베이킹소다도 2스푼정도 넣었어요. 



그리고 주방세제 한방울만 넣어주세요. 많이 넣지 않아도 돼요. 한방울이면 충분하답니다.



그다음에 비닐팩에 물을 넣어요. 물은 행주가 잠길 만큼만 넣으면 돼요. 물을 많이 넣어야하면 비닐팩 사이즈를 큰 걸로 사용하는게 편해요. 



비닐팩 윗부분을 손으로 꽉 잡고 흔들어서 섞어주세요. 조금만 흔들어주면 주방세제 때문에 거품이 생겨요. 베이킹소다 가루는 다 녹지 않아도 상관없으니까 바닥에 가라앉아도 신경 쓰지 마세요^^



이제 행주가 등장했어요. 행주 삶은지 얼마 안 됐는데 벌써 더러워졌네요... 하지만 이제 곧 깨끗한 행주로 다시 태어날 거니까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비닐팩에 행주를 넣어주세요. 그냥 퐁당 넣기만 하면 기본적인 준비는 끝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행주를 넣은 비닐팩 윗부분을 꽉 묶어주세요. 물이 밖으로 새지 않도록 잘 묶어주세요.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줄 준비를 해요. 그릇에 담은 이유는 잠시 후에 알려드릴게요ㅎㅎㅎ 그릇은 전자레인지에 사용가능한 어떤 그릇도 상관없어요. 



비닐팩을 그릇에 넣은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에요. 꽉 묶은 봉지를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깜짝 놀랄 일이 벌어져요. 바로 비닐이 펑! 터져 버린다는거죠... 비닐팩 안에 공기가 통할 수 있도록 숨구멍을 살짝, 아주 살짝 뚫어주세요. 물이 닿는 부분을 뚫으면 물이 밖으로 새니까 윗부분에 살짝만 뚫어주면 돼요. 커터칼이나 가위로 톡 건드려주세요. 힘 조절이 안 되면 찢어져버리거든요^^; 



이제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만 돌려요. 너무 오래 돌리지 않아도 돼요. 3~4분정도면 적당하답니다. 




손으로 만져보니 뜨거워요. 혹시 꺼낼 때 잘못 잡으면 뜨거워서 놓칠 수도 있으니까 조심하세요!



이제 깨끗한 물로 헹궈서 남아있는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제거해주면 돼요. 거품이 나지 않을 때까지 헹궈주세요. 



물에 몇 번 헹궜더니 지저분한 물이 막 나오더라고요. 그만큼 찌든 때가 빠졌다는 거겠죠?



짠~ 어때요? 정말 깨끗해졌죠?! 실제로 보면 훨씬 더 하얗게 변한 행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중간 중간 있던 얼룩들도 빠지고 전체적으로 깨끗해진 모습에 기분이 좋아요^^



이번엔 수세미도 똑같은 방법으로 살균·소독해볼게요. 수세미도 자주 신경써서 청결함을 유지해주고 일정기간 사용하고 나면 교체해야 한다고 하네요.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 한 방울을 섞은 물에 수세미를 넣어요. 



주방세제가 조금 많이 들어갔는지 마구 흔드니까 거품이 조금 많이 생겼네요^^; ㅎㅎㅎ 그래도 크게 상관은 없어요.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 돌려주세요.



깨끗한 물로 여러번 헹궈주면 수세미 살균·소독도 끝~!



매번 주방세제와 한 몸이 되는 수세미라지만 매일 사용하는 그릇을 깨끗하게 닦아주는 고마운 녀석인데 세균이 살고 있으면 안되잖아요. 이렇게 손쉬운 방법으로 살균·소독하고 나니 기분까지 깨끗하진 느낌이었어요. 



매일 삶기 힘든 행주. 조금만 신경 쓰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베이킹소다로 5분 만에 행주를 살균·소독에 세척까지 하는 초간단 꿀팁으로 매일 매일 깨끗한 행주 사용하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