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숟가락, 젓가락, 커피포트를 한방에 세척하는 일석삼조 꿀팁

반응형
728x170

숟가락, 젓가락, 커피포트를 한방에 세척하는 일석삼조 꿀팁

주방에는 정기적으로 세척해야하는 것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가스레인지, 냉장고, 조리도구 등등 셀 수 없이 많죠. 그 중에서도 매일 우리 입속에 넣고 빼는 숟가락과 젓가락은 더욱 청결에 주의를 기울이게 돼요. 그래서 오늘은 숟가락과 젓가락, 그리고 커피포트까지 한방에 세척하는 초간단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숟가락과 젓가락이에요. 사실 매주 삶기는 어렵고 설거지 할 때마다 아무리 깨끗하게 닦아도 뭔가 2% 부족한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오늘의 세척대상 3호 커피포트에요. 커피포트도 사용하다보면 바닥에 물때가 끼더라고요. 물때를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저는 오늘 제가 소개하는 방법이 가장 편해서 이렇게 하고 있어요. 잠시 후에 알려드릴게요^^



부끄럽지만 커피포트 바닥을 공개해야겠죠... 세척한지 시간이 조금 지나서 물때가 장난이 아니에요. 사진으로 보니 더 부끄럽네요ㅎㅎ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구연산’이에요. 주방의 만능가루 베이킹소다와 쌍벽을 이루는 마법의 가루죠. 



먼저 구연산수를 만들거예요. 저희 커피포트는 최대용량이 1L에요. 일단 물은 1L 가득 채웠어요. 



그리고 구연산을 넣어요. 구연산은 물 1L에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숟가락으로 1스푼반정도 넣었어요. 무턱대고 구연산만 많이 넣는다고 세척력이 높아지는건 아니니까 용도에 맞는 적당량을 넣는게 좋아요.  



이제 커피포트 안으로 숟가락과 젓가락을 넣어주세요. 지금 보니까 얼룩도 보이네요^^; 



커피포트에 숟가락과 젓가락을 넣었으면 전원을 켜고 커피포트를 끓여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정말 쉽죠? 



커피포트의 물이 팔팔 끓고 있어요. 숟가락과 젓가락이 깨끗해지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ㅋㅋㅋ 



마치 숟가락과 젓가락이 온천을 즐기는 것 같아요^^ ㅎㅎ 커피포트도 열심히 스스로 목욕하는 중이에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아무래도 뜨거운 물이 계속 끓고 있다 보니 안전에 주의해야 해요. 뜨거운 물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세요!!! 



커피포트의 물이 다 끓으면 알아서 전원이 꺼지잖아요. 그럼 다 된거랍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서 좋아요. 



이제 깨끗한 물로 헹궈줄거예요. 숟가락, 젓가락을 물로 옮길 때 절대로 맨손으로 만지지 마세요. 뜨거운 숟가락과 젓가락은 행주나 주방에서 사용하는 장갑으로 안전하게 잡아요. 



물은 찬물로 헹궈주세요. 뜨거운 물에 목욕했으니 찬물로 마무리 해야죠~ 



깨끗하게 헹군 숟가락과 젓가락은 마른 행주로 물기를 닦아주면 끝!





어때요? 처음에 군데군데 보이던 얼룩도 사라지고 반짝반짝 윤기가 나는 것 같지 않아요? 깨끗해진 숟가락과 젓가락을 보니까 갑자기 배가 고픈건 기분탓일거예요ㅋㅋ




커피포트도 보세요. 보기 싫던 물때는 다 사라지고 깨끗해졌어요. 손으로 문지르거나 힘들게 닦지 않고 단지 구연산만 넣고 팔팔 끓였을 뿐인데 말이에요. 정말 힘 하나 들이지 않고 세척 완료했어요^^


그리고 더하기 꿀팁 하나!

커피포트에서 팔팔 끓인 구연산수는 절대 버리지 마세요. 일단 물이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스프레이통이나 분무기 등 펌핑이 되는 통이면 다 상관없어요. 저도 빈통이 생기면 모아두거든요. 그 중에 하나 골라서 준비했어요. 빈통에 식은 구연산수를 넣어요. 



구연산수 천연세제가 완성됐어요. 이렇게 통에 담아서 청소할 때 사용해요. 물론 천연세제기 때문에 오래 두고 사용할 수는 없어요. 그때 그때 사용하는게 가장 좋답니다~



구연산수를 만들었으니 청소도 하려고요. 씽크대 수도꼭지에도 물때가... 괜찮아요. 구연산수가 있잖아요ㅎㅎ



수도꼭지에 구연산수를 뿌려주세요. 



수세미로 슥슥 닦으면 돼요! 저도 구연산수 뿌리고 몇 번 수세미만 왔다갔다 하다가 깨끗한물 뿌려서 마무리했어요. 힘들여서 닦지 않아도 깨끗해져요. 



얼룩도 사라지고 깨끗해졌죠? 구연산수 하나면 가스레인지나 샤워기 청소도 한방에 해결할 수 있어요^^


숟가락과 젓가락, 그리고 커피포트를 한방에 세척하는 구연산 활용법. 거기에 세척 후 남은 구연산수를 활용한 청소까지. 일석삼조를 넘어 구연산 만능활용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해요. 숟가락이나 젓가락 번거롭게 삶지 말고 구연산과 커피포트를 활용해보세요. 쉽고 빠르게, 또 깨끗하게 한방에 세척할 수 있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