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대박 나는 몸관리 방법' 10가지

반응형
728x170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대박 나는 몸관리 방법' 10가지

새해가 밝으면 사람들은 수많은 다짐들을 하죠. 다이어트, 금연, 외국어공부 등등 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해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새해 결심은 아무래도 다이어트와 금연이 아닐까 하는데요. 다이어트와 금연은 둘 다 결국은 건강을 위한 약속이라는 공통점이 있어요.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다고 하잖아요.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꼭 기억해야 할 대박 나는 몸관리 방법 10가지를 소개할게요. 



1. 정신이 먼저라고 생각하지 마라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머리 쓰는 일에만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데 사실은 그 반대로 되어야 해요. 머리가 아닌 몸을 쓰는 일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죠. 몸을 관리하면 정신과 마음까지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반대로 정신적인 부분만 관리하면 몸이 서서히 망가진답니다. 몸이 먼저라는거 꼭 기억하세요. 



2.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라

숙면을 취하려면 밝을 때 일어나고 어두워지면 자는 것이 가장 좋아요.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지키는건 쉽지 않죠. 전문가들은 잠자리에 드는 시간에 따라 잠의 품질이 달라지니 너무 늦은 시간에 잠 드는 건 피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어요. 낮에 몸을 최대한 많이 움직이고, 되도록이면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드는게 가장 좋아요. 



3. 다이어트는 몸무게를 줄이는 게 아니다

단순히 숫자, 즉 몸무게만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간단해요. 며칠 굶고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면 그때 당시의 몸무게는 줄어들 거예요. 하지만 이렇게 하면 빠지지 말아야 할 수분과 근육이 빠지게 되고, 장기적으로는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더 찌는 ‘불량체질’이 되고 말아요. 뺄 것은 빼고, 늘릴 것은 늘리는게 가장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4. 바쁠수록 운동하라

분과 초를 쪼개 살 만큼 하루를 바쁘고 지내고, 높이 올라간 이들의 공통점은 아무리 바빠도 운동에 일정 시간을 투자한다는 것이에요. 사는 게 힘들고 체력이 고갈되어 쓰러질 것 같다면 오히려 당장 운동을 시작해야 해요. 그래야 버틸 수 있고, 운동이야말로 최고의 보약이랍니다. 



5. 의사에게 몸을 맡기지 말고 몸에 대해 공부하라

우리는 몸에 대해 너무 무지할 뿐 아니라 자기의 건강관리를 의사 등 전문가에게 의지하고 평소에는 신경을 끊고 사는 사람들이 많아요. 하지만 이는 권장할만한 방법이 아니에요. 건강하고 싶다면, 지금의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몸에 대해 공부하고 스스로 몸을 체크하는 습관을 길러야 해요. 그게 진정 나 자신을 사랑하는 길이에요. 



6. 차(茶)를 마셔라

‘차수(茶壽)’라는 말이 있어요. 차수는 108세를 의미해요. 한자의 차는 모양상 十十(20)에 八十八(88)을 보태어 108이 되기 때문이에요. 평소 기분전환을 하며 곁들일만한 나만의 차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머리도 맑아지고 몸에 좋은 수분도 섭취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랍니다. 



7. 소식(小食)하라

현대인의 질병은 못 먹어서 생기는 게 아니라 너무 많이 먹어서 생긴다고 해요. ‘암(癌)’이란 한자를 보면 ‘입 구(口)’가 세 개나 있어요. 최고의 음식은 적게 먹는 것이라는 말도 있듯이, 전문가들은 배고플 때 나는 꼬르륵 소리가 최고의 건강 비결이자 동안 비결이라고 주장하기도 한답니다. 



8. 의도적으로 많이, 자주 웃어라

긴장하면 근육이 뭉치고 얼굴에 표정이 사라지게 되죠. 일을 할 때는 그래도 크게 상관없지만 계속 긴장한 상태로 있으면 건강을 해치게 돼요. 긴장을 풀기 위해서는 얼굴 근육을 자주 풀어주는게 좋아요. 얼굴 근육을 푸는 최고의 방법은 바로 웃음이에요. 가능하면 자주, 의도적으로라도 웃는 것이 좋아요. 



9. 쉬는 것도 능력이다

일을 잘하는 건 능력이라고 하죠. 하지만 쉬는 것 역시 아주 중요한 능력이에요. 무엇이든 그칠 줄 모르면 문제가 생기는 법이에요. 쉬지 않고 일만 하는 것은 몸에 계속 비상을 거는 것과 같아서 결국에는 몸을 망치게 돼요. 나를 위해, 그리고 모두를 위해 일할 때 일하고, 쉴 때 쉬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에요.



10. 호흡하고 명상하라

음식, 물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호흡이에요. 명상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정화시키고 자신을 스스로 살피게 해요. 명상을 영어로는 ‘메디테이션(meditation)’이라 하는데 ’약(medicine)’이라는 단어와 어원이 같아요. 명상이 영혼에 약이 될 수 있다는 뜻이랍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