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분 투자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손톱 뿌리 지압법'

반응형
728x170

5분 투자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손톱 뿌리 지압법'

겨울 날씨는 춥기만 하고 날씨가 추우니 자연스레 바깥 활동은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렇게 추운 겨울엔 전기장판 위에서 가만히 쉬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되면 전신의 순환이 위축될 수 있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심장마비 사망자 중 33%는 요즘처럼 추운 겨울인 연말 연시에 집중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추운 날씨에도 혈액 순환이 잘~되게 하는 지압법, 손톱 뿌리 지압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하루 단 5분 투자만으로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만큼 핵이득이 또 있을까요? 

5분 투자로 면역력을 높여주고 전신 12개 경락을 자극하는 효과까지! 핵이득 '손톱 뿌리 지압법'을 소개합니다. 


  더이상의 핵이득은 없다! 손톱 뿌리 지압법 


1. 손톱 뿌리 지압법이란?


손톱에 있는 정혈 주위를 10초 정도 지압해 혈액 순환을 돕는 운동법을 말하는데요.

손톱을 자세히 보면 손톱 끝 부분에 반달 모양으로 된 부분이 있는데 이곳을 바로 정혈이라고 해요!

손톱이 하얀 반달 부분을 반대편 손가락 중지와 엄지로 잡고 각 10초씩 3회 반복 총 5분간 열손가락을 지압하면 돼요.

이 정혈의 바깥 부분을 꾹 눌러주는 것만으로도 전신의 12개 경락을 강하게 자극하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손가락 한 개당 10초 씩 열 손가락을 눌러주면 총 100초, 이렇게 세 번을 반복하면 약 5분!

하루 5분으로 전신 12개의 경락이 가능하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사람의 손과 발에는 전신의 경혈이 모여있기 때문에, 손과 발만 잘 지압해줘도 전신을 풀어주는 효과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2. 손톱 뿌리 지압법의 효과


손에는 말초신경과 모세혈관의 70%가 몰려있다고 해요.

혈액순환이 좋지 못하면 덩달아 말초신경과 모세혈관까지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데, 그래서 손발이 찬 사람들을 보고 그 사람의 혈액순환 상태를 판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손톱뿌리 지압법을 꾸준히 해주면 손에 있는 말초신경과 모세혈관을 자극해 혈관 속 피가 잘 돌도록 도와주는 아주 좋은 운동법이랍니다.



또, 매일 손톱 뿌리 지압법을 해주면 림프구의 균형이 맞아 면역력이 회복되고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수 있다고 해요.

손톱 뿌리 지압법을 1개월 정도 지속해서 하게 되면 자율신경의 균형이 되살아나 면역력이 강화되는 것이랍니다. 



3. 부교감신경 자극점


· 엄지 - 폐를 비롯한 호흡기

· 검지 - 위와 장 등의 소화기

· 중지 - 귀의 이명이나 난청 질환이 있을 때

· 새끼손가락 - 심장이나 신장 같은 순환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최소 아침 저녁으로 하루 두 번씩 실행해주기!



4. 교감신경 자극점


척수, 신경, 혈압 같은 교감신경을 자극할 수 있는 약지!

약지의 손톱 뿌리 바깥 부분을 다른 쪽 엄지와 검지로 조금 아프다고 느낄 정도로 10초만 자극해주세요.


엄지부터 새끼손가락까지 마찬가지로 하루 두 번씩, 각 10초씩 자극하는 걸 꾸준히 해준다면 어느 샌가 달라진 몸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어때요? 하루 5분 투자로 혈액 순환을 돕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10초 손톱 뿌리 지압법!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분들과 불규칙적인 생활로 면역력이 약화된 분들 모두 아침 저녁 출근, 등하굣길에 5분만 투자해 건강한 몸을 만들도록 해보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