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잘못 먹으면 목숨까지 앗아가는 세계의 치명적인 음식 16가지

반응형
728x170

잘못 먹으면 목숨까지 앗아가는 세계의 치명적인 음식 16가지

우리에게 있어 음식은 약이 되기도 하고 독이 되기도 하죠.

우리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요. 

독만 잘 제거하면 불끈 힘을 솟아오르게 하는 '보양식'이 되더라도 그렇지 않으면 '사약'과 마찬가지가 될 수 있어요. 

아래 소개된 음식들이 다소 생소한 것들도 있지만 기억해둔다면 나중에라도 음식을 먹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치명적인 사고를 면할 수 있을 거예요.

우리 몸을 탈나게 하고 심지어 목숨까지 앗아갈 수 있는 세계의 치명적인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1. 복어


일본어로 "푸구"라고 불리는 복어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별미 중 하나입니다. 일본에서 주방장들은 몇년동안 훈련을 통해 복어의 독이 들어 있는 부분을 제거하는 방법을 배운다고 해요. 이런 복어의 독은 청산가리보다 1,200배나 더 독성이 강하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복어의 위험한 부분을 손톱만큼 극소량 먹기만해도 우리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2. 하칼


하칼은 상어고기를 홍어처럼 숙성시켜서 천장에 매달아 건조시킨 것이며, 그린랜드에서 귀하게 여기는 음식이라고 해요.

하칼이 위험한 음식인 이유는 바로 상어가 비뇨기관이 없어서 독성있는 성분이 그 고기에 베어있을 가능성이 많다는 이유 때문이라고 하네요. 



3. 황소개구리


황소개구리의 독을 먹을 경우 신장에 이상이 생기며 특히 새끼 황소개구리일수록 더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해요. 



4. 압생트(Absinthe)


'고흐의 술'이라고도 불리는 압생트는 다른 술보다 도수는 높지 않지만 간질 발작이나 정신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5. 산낙지


대부분 사람들은 음식이 접시 위해서 움직이지 않기를 바랄 것이지만, 한국에서는 그렇지 않죠. 한국에서 산낙지를 주문하면 낙지가 아직 꿈틀거릴 때 조각내어 자르게 되는데요. 산낙지가 위험한 이유는 바로 낙지 빨판 때문인데, 산낙지는 죽어도 '빨판'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기도에 달라붙을 경우 질식사할 위험이 있습니다. 



6. 피조개


세균이 많은 피조개를 먹을 경우 급성 A형 및 B형 간염, 장티푸스 등에 걸릴 수도 있어요.



7. 아키 열매 


자메이카에서 즐겨먹는 아키 열매는 완벽하게 익었을 때, 그리고 제대로 손질했을 때에만 먹어야 해요. 덜 익었을 때 먹으면 과일 안에 있는 독이 심각한 구토 증세를 일으킬 수 있으며 우리를 사망으로까지 이르게 할 수 있어요.



8. 카사바 


카사바는 아프리카와 남미 등지에서 많이 먹는다고 해요. 그러나 매우 잘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날 것을 씹게 되면 카사바 안에 있는 효소가 청산가리로 변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9. 엘더베리(Elderberry)

거의 약초로 이용되는 엘더베리는 충분히 익히지 않을 경우, 그 안에 함유된 청산가리 성분 때문에 발작을 일으킬 위험이 있어요. 



10. 땅콩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만 아니라면 땅콩은 무해한 음식이라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땅콩 알레르기로 인해 사망하는 비율은 다른 어떤 음식 알레르기로 인한 사망율보다 높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의 1퍼센트가 땅콩 알레르기를 갖고 있다고 하니 조금 무섭지 않나요?



11. 루바브(Rhubarb)잎


루바브(rhubarb) 줄기는 크럼블 디저트 안에 들어 있다면 최고로 맛있죠. 그러나 어떻게해서든지 루바브 잎 부분은 먹지마세요.

'장군풀'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루바브잎의 '옥살산(Oxalic acid)'이라는 성분이 신장 결석을 유발하며, 심하면 호흡 곤란이나 식도가 타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어요.



12. 스타프루트(Star Fruit)


스타프루트 속에는 뇌와 신경을 마비시키는 독성이 소량 들어있기 때문에 신장이 약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13. 원숭이 뇌


원숭이 뇌 속에는 광우병균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람에게 치명적인 위험을 끼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14. 살균되지 않은 우유


우리가 슈퍼마켓에서 구매하는 우유는 저온 살균 되어 있는 것인데 가공되지 않은 우유를 마시거나 이것으로 치즈를 만드는 사람들이 있어요. 저온 살균되지 않은 우유는 살모넬라 균, 장티푸스 균과 리스테리아 균을 포함할 확률이 높다고 해요.



15. 카수 마르주(Casu marzu)


구더기를 넣어 발효시키는 카수 마르주를 먹을 경우 그 유충이 몸 속에서 살아갈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16. 가공되지 않은 캐슈넛 


견과류 알레르기가 없다 하더라도 나무에서 바로 캐슈넛을 따서 먹지 말아야 해요. 손질되지 않은 캐슈넛에는 우리가 많은 양을 섭취했을 때 몸에 치명적인 유독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우리가 평소 먹는 시중에서 파는 캐슈넛은 충분히 익히고 가공이 된 것이지만 생으로 먹는다면 심각한 피부 발진을 일으킬 수도 있어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