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믹서기 세척과 칼날 관리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꿀팁

반응형
728x170

믹서기 세척과 칼날 관리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꿀팁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식재료를 갈거나 다질 때 믹서기 자주 사용하시죠? 저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믹서기는 사용할 때마다 세척하긴 하지만 그래도 작은 틈새나 고무 패킹이 있는 부분은 관리가 어려워요. 또 오래 사용하다보면 칼날도 많이 무뎌져서 잘 안 갈리기도 해요. 그래서 오늘은 믹서기 세척을 해볼거예요. 단순히 세척만 하면 꿀팁이 아니겠죠? 번거롭게 세척하고 따로 칼날도 관리할 필요 없이 세척과 동시에 무뎌진 칼날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청소법을 소개할게요.



저희집에서 사용하는 믹서기에요. 딱 봐도 오래 사용한 흔적이 보이죠? 매번 물과 세제로 세척은 하지만 제대로 구석구석 청소한 건 정말 오랜만인 것 같아요.



믹서기 청소할 때 전원 먼저 확실하게 차단하는거 잊지마세요. 코드먼저 분리한 다음 청소를 시작해요. 



믹서기 청소하는 방법의 시작은 본격적인 청소에 들어가기 전에 간단하게 세척해 주는 거예요. 일단 칼날을 분리해주세요. 



믹서기 마지막에 사용했을 때 다 닦아서 넣었는데도 숨어있는 찌든 때가 많았어요. 



더 충격적인건 바로 이거예요. 칼날에 끼어있는 고무패킹을 따로 빼서 닦은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속을 보니 말 그대로 엉망진창이었어요. 너무 심각하더라고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풀어놓은 물에 담갔다가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줬어요. 일반 주방세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베이킹소다랑 식초를 푼 물에 담가놨다가 세척하면 때가 더 잘 지워지고 헹구는 것도 쉬워요. 



이제 막 애벌 세척을 끝낸 믹서기에요. 본격적으로 청소하기전이지만 이미 찌든 때가 빠지고 깨끗해졌어요. 



문제의 고무패킹도 틈 사이사이 칫솔로 닦았어요. 



이번에 본체를 닦아볼게요. 본체부분은 이물질이 많이 끼어있지만 물세척이 안되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이용해서 닦았어요. 



제가 청소할 때 자주 사용하는 레몬소주를 뿌리고 닦아줄 거예요. 그러면 때도 잘 빠지고 소독의 효과까지 있어서 화학세제보다 좋답니다. 



작은 틈 사이는 면봉을 이용해서 닦으면 편해요. 



세척을 마친 본체에요. 정말 깨끗해졌어요.



저희집 믹서기는 작년에 칼날을 따로 교체해서 녹이 슬지 않았지만, 오래 사용한 믹서기를 사용후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보관하면 칼날에 녹이 슬기도 해요. 그럴 때는 쿠킹호일만 있으면 녹을 지울 수 있어요.



쿠킹호일을 공처럼 동그랗게 만들어서 녹이 슨 부분을 문지르면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녹을 제거한 칼날을 다시 믹서용기와 합체해요. 식재료가 직접 닿는 유리용기를 깨끗하게 청소하는게 믹서기 청소의 핵심이에요. 앞서 말한대로 세척과 칼날 관리를 한번에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쿠킹호일이에요. 앞에서 칼날의 녹을 제거할 때 쿠킹호일을 사용했는데 이번에도 쿠킹호일의 힘을 빌어 세척과 칼날 관리까지 해볼게요. 



쿠킹호일을 호두 정도 크기로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5~6정도만 있으면 충분해요. 



믹서기 용기 속에 동그랗게 만든 쿠킹호일을 넣어요. 



그리고 하얀 가루를 2스푼 정도 넣어요. 이 하얀 가루의 정체는 구연산이랍니다. 구연산의 세척효과는 말 안해도 다 아실텐데요. 이번 믹서기 세척에도 큰 도움을 주고있어요. 



믹서기가 담을 수 있는 최대치까지 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1분 정도 믹서기를 작동시켜 주세요. 구연산이 용기 안을 세척함과 동시에 칼날에 쿠킹호일공이 부딪치면서 칼날이 자연스럽게 연마 되서 따로 칼날을 갈아줄 필요가 없어요. 계란껍질도 많이 사용하는데 계란껍질의 경우 따로 모아놔야 하잖아요. 모아놓은 계란껍질이 없어도 쿠킹호일만 있으면 청소할 수 있어서 간편하고 좋아요. 



믹서기 작동을 멈추고 전원을 확실하게 분리한 후 용기 속을 확인하면 칼날 사이에 쿠킹호일 조각들이 끼어있는걸 확인할 수 있어요. 



큼직한 조각은 바로 건져내고 작은 조각들은 체에 받쳐서 걸러주세요. 그냥 쏟아부으면 뒷정리할 때 번거롭거든요. 



칼날을 다시 분리해서 혹시 모를 남아있는 쿠킹호일 조각들도 빼고 흐르는 물에 마무리 헹굼 세척을 해주세요. 



믹서기의 생명인 칼날도 다시 한번 깨끗한 물로 헹궈주세요. 깨끗하게 청소한 믹서기는 물기가 완전히 마를 수 있도록 잘 건조시켜 주고, 건조가 끝나고 다시 합체해주면 모든 과정이 끝나요. 



완벽하게 청소를 마친 믹서기에요. 매번 간단한 세척만 했는데 본체 틈 사이사이, 고무 패킹 밑, 칼날 녹 제거와 연마, 믹서용기 세척까지 믹서기 안에 모터 빼고 다 청소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자주는 아니어도 이렇게 가끔 청소해주면 오래된 믹서기도 새것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지금까지 쿠킹호일과 구연산으로 믹서기 세척과 칼날 관리까지 한번에 가능한 청소 꿀팁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