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로 산 스텐 제품을 주방세제로 닦으면 절대 안되는 이유

반응형
728x170

새로 산 스텐 제품을 주방세제로 닦으면 절대 안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얼마전 이케아에 갔다가 생필품 몇가지를 사왔는데, 그 중에 스텐으로 된 주방도구 보관통이 있어요. 항상 스텐 제품을 처음 사용할 때 절대 그냥 넘어가면 안 되는 과정이 있다는걸 알면서도 제가 잠시 망각했어요ㅠㅠ 스텐 제품에 사용하는 연마제의 위력을 알면서도 왜 그랬는지... 오늘은 주방세제로는 절대 닦이지 않는 스텐 연마제 제거하는 4단계 완벽세척법을 알려드릴게요!



이케아에서 사온 물건들을 정리하고

세척해서 사용할 것들은 한꺼번에 세척을 하는데...

바로 이 스텐으로 된 주방도구 보관통이 문제였어요.



스텐으로 된 제품들은 처음 사용할 때 

꼭! 연마제를 제거한 후 사용해야하는걸 

잠시 잊은거죠ㅠㅠ 

이 연마제란 녀석은 

주방세제로는 절대 닦이지 않거든요.



열심히 주방세제 묻혀서 닦다가 헉!!!

고무장갑에 검게 묻은걸 보고는 순간 멍...

거뭇거뭇한 연마제가 고무장갑에 묻어난 거예요.

왜 그랬을까요...

바로 연마제 제거하는 4단계 세척법을 시작했어요!



 1단계  - 오일 세척


1단계는 오일을 이용한 세척법이에요. 

주방에서 사용하는 오일과 키친타월이 필요해요.

오일 종류는 상관없답니다~ 

4단계에 걸쳐서 연마제를 제거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바로 지금 하는 1단계에요.



키친타월에 오일을 충분히 묻혀주세요. 

그리고 무아지경으로 닦아요.... ㅋ



주방도구가 직접적으로 닿는 속은 

좀 더 신경 써서 닦았어요.



첫 번째 키친타월로 슥슥 닦았는데,

역시나 상태가 심하네요ㅠㅠ

이걸 주방세제로 닦으려고 했으니

당연히 말도 안 되는 거였죠...



키친타월에 다시 오일을 묻히고

겉면까지 전체적으로 다 닦아줬어요.



특히 좁은 틈새는 더 꼼꼼하게 닦아야 해요.

언제까지 닦아야 하냐고요?

키친타월에 연마제가 묻어나지 않을 때 까지요!

그래서 그냥 무아지경으로 닦아야 해요~ㅎㅎㅎ



1차 오일세척을 마친 후 상황이에요. 

스텐통 2개 닦았을 뿐인데, 좀 심하죠?!

제가 구입한 스텐 제품만 그런건 아니고

스텐으로 된 제품들은 모두 비슷해요.

다 연마제를 사용하기 때문이에요!!!



특히 주방에서 사용하는 스텐 제품은

건강과 직결되는 도구이다 보니까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여서 닦아야 한답니다. 

이렇게 연마제 닦아내는 과정 없이 사용하면

스텐 제품을 사용할 때마다 조금씩 

음식물이나 다른 주방도구에 묻어나게 되요.

생각만해도 스튜핏!!!



 2단계  - 베이킹소다 세척


가장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1단계 세척이 끝나도

절대 방심하면 안돼요!!!

2단계는 베이킹소다 세척이랍니다. 



스텐 제품 전체에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제가 구입한 스텐통에는 구멍이 뽕뽕 뚫려있어서

바닥에 키친타월 깔고 뿌렸어요.



그다음은 다시 무아지경으로 닦을 타이밍이에요~

키친타월로 다시 닦아주세요.



속에도 베이킹소다 꼼꼼하게 뿌려서

열심히 닦았어요. 



2단계 세척이 끝났네요^^

베이킹소다로 닦으면 세척도 세척이지만

1단계 오일세척에서 묻은 

미끌미끌한 오일들을 닦아낼 수 있어요.



 3단계  - 식초 살균·소독


단순히 닦아내는 세척에서 끝나는게 아니랍니다. 

3단계로 식초 살균과 소독을 시작해요. 

큰 냄비에 물을 붓고 식초를 넣어주세요.



그다음 스텐 제품을 넣고 끓여요. 

스텐 제품이 완전히 잠기는 냄비가 아니어도

중간에 위치를 바꾸면 되니까 괜찮아요~



10분 정도 충분히 끓여줘요.

저는 중간에 스텐통을 뒤집어서

식초물에 골고루 잠길 수 있도록 했어요. 



물이 팔팔 끓으면서 

연마제는 물론 오일과 베이킹소다의 흔적도 사라져요.

물에 직접 닿는 부분이 아니어도

수증기로 인해 살균·소독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식초물로 끓이면서 나는 식초냄새가 싫으시면

구연산을 사용해도 돼요. 

하지만 식초를 사용해도 냄새가 배이지 않고

금방 날아가니까 걱정 안하셔도 돼요~~~



식초 살균·소독 과정이 끝나면

스텐 제품을 꺼내주세요. 

이때 정말 많이 뜨거우니까 조심 또 조심하세요!!!



 4단계  - 주방세제 세척


마무리 과정인 4단계는 주방세제 세척이에요. 

수세미에 주방세제 묻혀서 닦아요.



그리고 흐르는 물로 헹궈주면 끝~!!!

스텐 제품 연마제를 말끔하게 제거하기 위한

대망의 4단계 세척이 모두 끝났어요. 



이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그렇다고 그냥 넘어가면 안 되는 중요한 과정이에요.

처음 사용할 때 한번만 꼼꼼하게 세척하면

오래 오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4단계를 거쳐서 연마제를 제거한 보관통에

여러 가지 주방도구를 담았어요.

이제야 만족스러운 기분이 들어요~

새로 구입한 스텐 제품의 연마제는

절대 주방세제로 닦이지 않는다는거 기억해주시고요.

4단계 세척법으로 걱정 없이 사용하시길 바라요.

이상 스텐 연마제 제거하는 

4단계 완벽세척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