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리퍼 아이패드 리퍼기간 확인하기 (전원이 안켜질 경우에도 가능)

반응형
728x170

지난 포스팅

애플코리아 AS 약관 변경. (지난 주말 리퍼 방문기) 에서는 바뀐 애플 수리 약관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의 리퍼 가능 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신 분들이시라면 다 아시겠지만, 아이폰을 구매하시면 iPhone의 무상리퍼 가능 기간이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자신의 아이폰 리퍼 가능 기간 조회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나, 중고거래를 통해 아이폰을 구매하시는 분들중에서 리퍼 기간 조회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다른 분들의 포스팅을 보게 되면 대부분 [설정]에서 확인하는, 즉 전원이 켜지는 경우에 가능한 방법만 적어놓으셨는데요.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서 설정 메뉴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나, 장비가 현재 없을때 알아보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리퍼 확인하기

아이패드 리퍼 확인

아이폰 전원 안켜질때 일련번호 확인

애플기기 리퍼확인


  리퍼 확인하기


Apple (KR) ← 애플 홈페이지

위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리퍼 가능 기간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후에 [고객지원]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 





스크롤을 하단으로 쭉 내려서 좌측 하단에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탭을 클릭해줍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하드웨어 일련 번호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하드웨어 일련 번호 입력 후 , 

화면에서 보이는 코드를 입력후에 계속을 눌러줍니다. 

하드웨어 일련 번호 확인하는 방법은 포스팅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리퍼 기간은 [수리 및 서비스 적용 범위] 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만료됨'으로 표시가 되면 무상으로 리퍼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지났다는 표시입니다. 




다음과 같이 무상 리퍼 기간이 남은 아이폰의 경우에는 [수리 및 서비스 적용 범위] 란에 '활성'이라는 표시가 되며, 예상 만료일이 나타나는데, 바로 무상 리퍼 만료일입니다. 예상 만료일 전까지는 본인 과실이 없는 아이폰 문제는 무상리퍼로 진행이 되며, 그 이후 부터는 리퍼비용이 들게되는 유상리퍼로 처리가 됩니다. 

다시 말해서 무상 리퍼 기간이라도 본인의 과실에 의한 리퍼일 경우, 무상 리퍼가 아닌 유상 리퍼적용이 되며, 

무상 리퍼 기간이 끝났다면 무조건 유상 리퍼 적용을 받습니다. 



▶ 하드웨어 일련번호 확인하는 방법


그럼 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의 일련 변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가장 쉬운 기본적인 방법(전원이 들어올 경우, 설정 메뉴를 이용한 방법)


[설정] 메뉴를 탭합니다.  




[일반] 메뉴를 탭합니다. 




[정보] 메뉴를 탭합니다. 




일련 번호, IMEI/MEID 및 ICCID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련 번호, IMEI 번호 두개 모두 리퍼 확인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이상이 있어서 설정 메뉴를 통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아이폰(iPhone)

SIM 트레이에서 IMEI/MEID를 찾습니다. 

설정 메뉴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다음과 같이 일련 번호 대신 IMEI/MEID 번호를 사용하사면 됩니다.


적용모델 

아이폰 6s 플러스

아이폰 6s





설정 메뉴에서 일련 번호를, 뒷면에서 IMEI/MEID를 찾습니다. 여기서 MEID는 IMEI의 처음 14자리 수입니다. 

설정 메뉴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련 번호 대신 IMEI/MEID 번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적용 모델

아이폰 6 플러스

아이폰 6

아이폰 5c

아이폰 5s

아이폰 5




다음 모델에서는 SIM 트레이에서 일련 번호와 IMEI/MEID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3G

아이폰 3GS

아이폰 4 (GSM)

아이폰 4s



iPhone (original)을 사용 중인 경우 뒷면에 새겨진 일련 번호 및 IMEI를 찾습니다.



아이패드 및 아이팟 터치

기기 뒷면에서 iPad Pro, iPad 또는 iPod touch 일련 번호를 찾습니다. iPad (Cellular)에서 IMEI도 찾습니다. 
MEID는 IMEI의 처음 14자리입니다. 





■ 기기 연결 후 아이튠즈(iTunes)를 통한 방법


아이튠즈를 통해서도 기기의 일련 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1. iOS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한 후,

2. iTunes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으면 iTunes를 엽니다.

3. '요약' 탭을 클릭하여 기기의 정보를 표시합니다.

iPhone의 경우 '전화번호'를 클릭하여 IMEI/MEID 및 ICCID를 찾습니다. iPad (Cellular)의 경우 '일련 번호'를 클릭하여 CDN, IMEI/MEID 및 ICCID를 찾습니다. 





기기가 없는 경우 제품 박스를 통해서 확인 가능


구입한 제품의 박스를 보관중이시면, 박스 뒷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코드를 확인하여 일련 번호와 IMEI/MEID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기기가 없어도 

컴퓨터의  iTunes를 통해 확인이 가능


맥(Mac) 의 경우

1. [iTunes] → [환경설정] 으로 이동합니다.  

2. [기기] 탭을 클릭합니다. 

3. iOS 장비의 백업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아 일련 번호를 표시합니다. iPhone 또는 iPad (Cellular)의 IMEI/MEID 및 CDN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Windows)의 경우

1. [편집] → [기본 설정] 으로 이동합니다.  

2. [기기] 탭을 클릭합니다. 

3. iOS 장비의 백업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아 일련 번호를 표시합니다. iPhone 또는 iPad (Cellular)의 IMEI/MEID 및 CDN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퍼를 받은 후 내 남은 리퍼기간은??


일반적 리퍼받은 아이폰의 적용리퍼기간은 3개월, 즉 90일입니다. 

리퍼 받은 폰이 90일까지 이상이 있다면, 본인의 과실이나 파손 문제가 아닐경우 그 기간내에는 다시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자신의 아이폰이 문제가 생겨 구입한지 1년이 안되어 리퍼를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언제까지가 무상리퍼 기간일까요?

구매한지 5개월이 지났을 때 리퍼를 받았을 경우에는 앞서 적용 리퍼기간이 90일이라고 하였는데, 무상 리퍼가능 기간인 1년이 되기까지 7개월정도가 남아있기 때문에 90일보다 많은, 7개월이 남은 리퍼기간입니다.

많이들 착각하시는 부분이 남은 리퍼기간에 90일이 플러스되어 추가된다고 생각들 하시는데 그게 아니라 적용 리퍼기간과 리퍼 남은 기간중에 긴 기간이 남은 리퍼기간이 됩니다. 

만약 구매한지 10개월이 지났을 때 리퍼를 받았다면 리퍼기간이 2개월이 남은 상태에서, 적용 리퍼기간은 90일이기 때문에 둘중에 더 긴 기간이 남은 리퍼기간이 됩니다. 즉 90일이 남은 리퍼기간입니다. 

 

정리하자면

유상/무상리퍼 상관없이 아이폰 무상리퍼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이며 리퍼를 받았으면 구매후 1년이나 리퍼후 3개월중에 긴걸로 적용이 됩니다.



리퍼기간 연장하는 방법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등 리퍼 기간을 연장하기 위한 방법은 애플케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보신것처럼 무상 리퍼 기간이 남은 아이폰을 조회하였을때, 무상 리퍼 기간이 지난 아이폰을 조회한것과는 다르게 'AppleCare Protection Plan에 적합' 이라는 영역이 나타납니다. 이것이 애플케어 서비스이며 구매시 보증을 연장할 수 있지만, 애플케어는 무조건 예상 만료일전에 구매하셔서 등록하셔야 합니다. 즉, 애플 제품구매 후 1년안에 애플케어를 구입하셔서 등록을 해주셔야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의 가격과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애플 제품들을 위한 서비스와 지원. 애플케어를 아시나요?


애플코리아 AS 약관 변경. (지난 주말 리퍼 방문기)


내 맥에 문제가 생겼을 때 대처법


아이폰 초보 사용자를 위한 팁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