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900원짜리 수제버거, 과연 그 맛은?

반응형
728x170

2900원짜리 수제버거, 과연 그 맛은?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수제버거라고 하면 두툼한 패티와 신선한 채소, 그리고 하늘 높은줄 모르는 가격이 떠오르죠. 버거 단품 하나만 구입해도 절대 저렴하지 않잖아요. 그런데 가성비로 승부하는 수제버거도 있더라고요. 이마트에서 사온 2900원짜리 수제버거!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이마트에 갔더니 이런 입간판이 있더라고요. 

주얼리정의 환한 얼굴과 함께

수제버거가 2900원부터라고 뙇!

2900원짜리 수제버거가 급 궁금해졌어요. 



이마트에 입점해있는 뉴욕버거에요. 

수제버거 전문점이라고 써 있고,

메뉴판을 보면서 어떤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베스트메뉴를 주문했어요.

아메리칸치즈버거, 더블스테이크버거, 통살스파이시버거와

단품 버거 가격이 2900원인

햄&치즈버거, 비프불고기버거를 추가했어요.



햄&치즈버거와 비프불고기버거만 2900원이고,

베스트메뉴는 하나같이 가격대가 더 높아요.

역시 2900원짜리 수제버거가 있는건 맞지만

대부분의 버거가 2900원보다 비싸요.

물론 다른 수제버거 전문점보단 저렴했어요. 



버거 5개 포장완료. 

휴대폰 앱을 설치하면 

망고주스를 무료로 주더라고요. 

그 자리에서 설치하고 망고주스까지 받았어요~



일단 포장은 일반 프랜차이즈 버거와 큰 차이가 없고

버거 사이즈도 크지 않았어요. 



가장 먼저 햄&치즈버거를 먹어봤어요.

가격은 2900원인데,

버거번에 통깨가 듬뿍 뿌려져있고

슬라이스햄, 계란, 상추가 보여요.

햄&치즈버거는 고기패티는 없고,

슬라이스햄, 치즈, 계란, 상추, 토마토가 들어있어요.

전체적으로 맛이 나쁘진 않았지만

수제버거라는 느낌이 안 들더라고요. 

햄과 치즈의 조합이야 당연히 평타는 치는거고,

마요네즈와 머스타드소스도 잘 어울렸어요.

단, 수제버거보다는 햄&치즈 샌드위치 느낌이에요.



두 번째 2900원짜리 수제버거인 비프불고기버거에요.

버거번은 햄&치즈버거와 동일하고

두툼한 패티에 단짠단짠 불고기버거소스가 보여요. 

비프불고기버거는 패티가 조금 두껍긴 한데,

일반 프랜차이즈 버거의 불고기버거에요.

익숙한 불고기버거 소스맛이 나고,

마요네즈도 듬뿍 뿌려져 있어요. 

수제버거 특유의 직접 만든 패티맛이라고 하기엔

패티맛이 2% 부족해서 아쉬워요. 



이번에 맛을 본건 아메리칸치즈버거,

가격은 3900원이에요. 

완전히 녹아든 치즈~ 

지극히 개인적이긴 하지만 제 취향저격버거였어요.

치즈맛이 진하고, 새콤한 피클도 잘 어울려요.

치즈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맛있게 드실 것 같아요.



뉴욕버거의 메뉴들 중 단품 버거 가격으로 가장 비싼

5400원 더블스테이크버거에요. 

확실히 손으로 잡았을 때 다른 버거보다

두툼한 두께감이 느껴졌어요. 

패티가 2개 들어있고 패티 사이에 치즈도 있어요.

뉴욕버거는 마요네즈소스를 좋아하나봐요.

여기도 마요네즈 소스가 듬뿍 뿌려져있네요~

패티가 2개라서 고기를 씹는 식감이 더 많이 나고,

전체적으로 맛이 더 풍성한 느낌이에요.

그런데 이름처럼 스테이크는 아닌 듯.... ㅋㅋㅋ



마지막으로 맛을 본 통살스파이시치킨버거에요.

가격은 4600원이고,

통살 치킨패티 위에 빨간 스파이시소스가 포인트에요.

이 버거만 번이 달랐어요. 

넓적한 통살 치킨패티는 담백하면서 매콤하고,

여기에도 마요네즈 소스가 딱! ㅋㅋ

개인적으로 맘스터치의 통살 치킨패티를 좋아하는데

이건 버거 단품 가격으로 봤을 때

맛은 괜찮지만 가성비가 좋은 것 같지는 않아요.



가성비 좋다는 수제버거를 골고루 맛봤는데,

전체적으로 맛은 괜찮았어요.

단지 2900원짜리 수제버거는

딱 그만큼의 퀄리티를 기대해야 한다는거!

그리고 가격대가 더 높은 수제버거는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은 안 들었고

5가지 모두 수제버거라는 느낌이 안 들었어요.

제가 생각하는 수제버거의 기준이 너무 높은걸까요?!

정답은 각자 입맛에 맡기는걸로^^


★ 본 포스팅은 홍보나 비방의 의도가 전혀 없으며, 사비로 사먹고 작성한 주관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코코네" 카카오스토리 채널

☞ "코코네" 페이스북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