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이널컷프로X] 임포트하기 2

반응형
728x170

파이널컷 임포트

미디어 파일 가져오기

미디어 클립 가져오기

미디어 임포트

Import

Importing


안녕하세요. 코코네 코코 오빠 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파이널컷프로에서 미디어 임포트에 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각 임포트 옵션에 관해 살펴보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실제로 Import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S X 버전 : 엘 캐피탄(El Capitan) 10.11.3

Final Cut Pro X 10.2.2


  파일 임포트



임포트 시작을 위한 다양한 방법


임포트 미디어 버튼 클릭 




라이브러리, 이벤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거나, Ctrl + 클릭

나타나는 창에서 [Import Media] 선택 




새로 생성한 이벤트 브라우저에서 [임포트 미디어] 클릭 




파이널컷 메뉴 막대에서 [File→ [Import] → [Media] 선택  






데스크톱에서 임포트하기(드래그&드롭 임포트)



가져오고자 하는 파일을 파인더 또는 iPhoto 등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바로 드래그하여 임포팅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는 파일은 셋업한 Import preferences의 설정에 맞추어 임포트되며, 사용되는 모든 미디어 파일은 현재 선택되어 있는 이벤트에 저장됩니다. (설정에 관한 설명은 하단의 관련글에서 임포트하기 1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inder에서 이벤트 브라우저 위로 드래그해서 임포트 




파인더에서 미디어 파일을 선택하여 이벤트 아이콘 위로 드래그하여 임포트 






사진 앱에서 임포트하기



표시된 [Show or hide the Photos Browser] 버튼을 클릭합니다. 

타임라인 우측으로 사진 앱에서 가져온 사진들이 보입니다. 




Photos 브라우저 창에서 선택된 사진 클립을 이벤트 브라우저 위로 드래그하거나 




프로젝트 타임라인 위로 드래그하면 임포팅이 됩니다. 




드래그하여 임포트된 사진은 브라우저에서 사진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iTunes에서 음악 파일 임포트하기



사진앱에서 사진 파일을 가져올때와 같은 방식으로 파인더 안의 음악폴더, 아이튠즈 안의 오디오 파일을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Show or hide the Music and Sound Browser] 버튼을 누릅니다. 

Music and Sound 브라우저에서 파이널컷프로 X가 제공하는 다양한 사운드 효과 파일과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에 있는 음악 파일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음악 파일을 이벤트 브라우저 창으로 드래그하거나, 




타임라인으로 드래그하면 음악 파일이 임포트됩니다. 




임포트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Transcoding Media (미디어 클립 최적화하기)



위에서 임포트된 클립들은 다시 최적화를 시켜서 비압축 방식의 편집용 ProRes 422 또는 프록시 파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파일 최적화는 미디어 클립들을 임포트할 때 자동으로 최적화되게 선택을 할 수도 있고, 임포트된 클립 중에서 필요한 클립만 선택하여 따로 최적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도 언급하였지만, 미디어 최적화란 Trasnscode 를 의미하며 카메라의 압축 촬영 코덱인 H.264, AVCHD 포맷형식을 비압축 포맷인 ProRes 422로 변환시켜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비압축 형식의 편집용 코덱으로 바꾼 클립들은 편집을 할 때 최상의 화질을 얻을 수 있고, 렌더링 또한 빨라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저장 공간이 많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변환하려는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또는 Ctrl + 클릭을 합니다.

나타나는 창에서 [Transcode Media]를 선택합니다. ▼





Transcoding Media 창이 나타나면,

Create optimized media(ProRes422) 또는

Create proxy media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ok] 를 누릅니다. ▼



optimized media - Transcoded Media 폴더에 있는 고화질의 ProRes422 포맷 파일

Proxy media - Transcoded Media 폴더에 있는 저화질의 ProRes422 포맷 파일



이미 한번 변환된 클립들은 다시 변환이 필요 없기 때문에 Transcoding Media 창에서 Create optimized media 옵션이 비활성화 됩니다. ▼





변환시 대시보드에서는 백그라운드 렌더링이 일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시된 백그라운드 태스크 버튼을 누르면 더 자세한 진행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





파일 변환이 완료되면 라이브러리 안에 'Transcoded Media' 폴더가 생성됩니다. 

이 폴더 속에 최적화 미디어 또는 프록시 미디어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 






Analyze and Fix (분석과 수정)



파일을 임포트하면서 모든 파일을 분석하고 안정화시키는것은 많은 시간이 드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립들을 먼저 임포트한 후, 필요한 클립들만 선택하여 분석과 수정을 하면 촬영중 발생한 Color Balance 문제나 오디오 문제등을 효율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브라우저에서 고치고 싶은 미디어 클립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또는 control  키를 누른상태에서 클릭을 합니다. 나타나는 창에서 [Analyze and Fix] 를 선택합니다. ▼




Analyze and Fix 창이 나타나면 원하는 옵션을 체크합니다. 

오디오 수정 옵션은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두 체크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브러리의 이벤트 폴더 안에 'Analysis Files' 폴더가 생성되었습니다. 

클립에 대한 안정화 작업을 마친 후 분석 내용을 기록한 메타데이터 파일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

 2016/02/22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 컷 프로 X] 임포트하기 1 (각 옵션에 대한 설명)

 2016/02/29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1 (타임라인 / 재생, 편집, 일반 설정)

 2016/03/02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 컷 프로 X] 편집하기 2 (클립 재생과 선택, 플레이헤드, 스키머)

 2016/02/14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 컷 프로 X] 주요 편집 버튼 알아보기

 2016/01/31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 컷 프로 X] 라이브러리와 미디어 관리 방식 알아보기

 2016/01/28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 컷 프로 X] 실행방법과 인터페이스 둘러보기

 2016/01/27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 컷 프로 X] 구입 및 설치방법과 무료로 사용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