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의 열매, '아로니아'의 슈퍼 효능 12가지

반응형
728x170

신의 열매, '아로니아'의 슈퍼 효능 12가지



   

최근 건강식품으로 '아로니아'가 인기입니다.

생김새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블루베리와 흡사하지만, 알이 더 작고 단단하며 새콤하면서도 씁쓸한 맛을 가진 아로니아는 '신의 열매'라고 불릴 만큼 그 효능 또한 대단한데요.  미국타임지에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될 만큼 효능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신의 열매, 아로니아의 깜짝 놀랄 특급 효능 12가지를 소개합니다. 




킹스베리(King's Berry) 아로니아!


안토시아닌 함량이 딸기류 중 단연 최고!

아로니아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딸기류 중 가장 높기 때문에 '킹스베리(King's Berry)'라고도 불린다.

미국에서 진행된 '안토시아닌 함량에 관한 연구'에 의하면 아로니아에는 사과의 120배, 포도의 12배, 크랜베리의 10배, 블루베리의 4배에 달하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토시아닌은 주로 꽃이나 과실 등에 포함된 있는 색소를 말하며 가지, 블루베리 같은 보라색 과일과 채소에 많다.

안토시아닌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우리몸을 건강하게 해준다.

안토시아닌에는 토코페롤보다 5~7배 강력한 항산화 능력이 있어 피부 콜라겐 생성 및 망막 기능을 도와 피부, 눈 건강에 효과적이다. 


아로니아의 슈퍼 효능 12가지


1. 면역력향상

아로니아는 백혈구 생성을 촉진할뿐 아니라 백혈구의 손상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2. 노화방지

아로니아에 다량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 그리고 카테킨 성분이 발암물질 및 산화물질을 중화시켜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3. 항암효과

활성산소에 의해 스트레스를 받은 세포들은 악성 세포로 전환될 가능성이 크다.

아로니아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악성 세포의 성장을 막고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4. 동맥경화 예방 및 개선

안토시아닌은 몸에 안좋은 LDL 콜레스테롤은 낮춰주고 몸에 좋은 HDH 콜레스테롤은 증가시켜주며 피를 맑게 하여 고지혈, 고혈압 등 혈관질환 및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리고 동맥경화 예방·개선에 도움을 주기도 하며, 안토시아닌은 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 변이를 방지하여 정상 세포가 암세포로 변이되는 것을 막아주며 면역세포의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5. 시력보호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은 망막의 로돕신 재생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증진시켜 주며 노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6. 신장질환 예방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아스피린에 비해 강한 소염, 살균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외부로부터 침투하는 세균들을 직접 죽이지는 못하지만 세균들이 점막에 달라붙지 못하게 방해해서 신우신염, 신장염, 요로감염 등 신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7. 당뇨병 개선

대부분의 당뇨의 주원인은 산화 스트레스가 가장 큰 이유인데 아로니아는 혈당과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을 동시에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개선에 좋다. 




8. 간 질환 개선

간세포가 파괴되어서 생기는 염증이나 경화, 암을 유발하는 것을 제거해준다.




9. 위 질환 개선

알콜과 흡연, 과식 등으로 생긴 위 점막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며, 위암, 위궤양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시켜준다.




10. 치매 예방·개선

뇌의 신경세포를 손상시키는 혈액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알츠하이머성치매 파킨슨병 등에 도움이 된다. 




11. 다이어트효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고, 지방흡수를 억제할 뿐만 아니라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태워 체중감량의 효과가 있다. 




12. 피부미용

아로니아는 자외선이 강한 악천후에 잘자라 자외선방지 물질을 생성해낸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다양한 화장품의 원료로 이용되고 있으며 손상된 모세혈관을 복원시키고 주름, 기미, 주근깨 등 다양한 피부질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젊음을 돌려주는 열매라 불리는 아로니아. 

아로니아는 열매는 그냥 먹어도 되지만 블루베리처럼 달지 않기 때문에 우유나 요거트 등에 같이 갈아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또한, 시중에서는 아로니아를 즙, 분말, 진액 등으로 다양하게 가공되어 판매하고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고 해요. 


다른 열매·과실에 비해 크기는 매우 작지만 아로니아가 가지고 있는 효능만큼은 그 중 단연 으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신의 열매, 킹스베리(King's Berry)라고 불릴만 하네요 ㅎ.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