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씬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점심시간 꿀팁 5가지

반응형
728x170

날씬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점심시간 꿀팁 5가지






바쁜 업무에 치여 점심시간이 되서야 서둘러 식사를 하거나 이 시간만을 기다린 사람이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식사 방법에 따라 체중이 불어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점심을 어떻게 먹어야 허기와 몸매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까요?

미국의 여성 건강지 ‘피트슈가’는 점심시간에 약간의 노력(?)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팁을 몇 가지 공개했는데요. 이 중 국내 실정에 맞는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식사 전에 물 한 잔을 마셔라 

물을 마심으로써 심한 공복감이 누그러지는 것 외에도 위가 물로 채워진 만큼 먹는 양을 억제할 수 있다. 식사 중에 의식하고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한 가지 대안. 




2. 단것을 약간 먹어라 

업무 중에 단것이 먹고 싶은 사람은 식후 약간의 단것을 먹어 욕구를 해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는 공복에 먹을 때보다 혈당 상승이 억제되기 때문.




3. 책상을 떠나라 

컴퓨터 화면을 보면서 식사하면 얼마나 먹는지에 대한 자각이 희미해진다. 배가 찼다는 것을 느끼기도 전에 먹으므로 과식할 수 있으며 다 먹어도 부족하다고 느낄 수도 있다. 



4. 식이섬유와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라 

소화에 시간이 걸리므로 포만감을 지속시킬 수 있다. 식후에도 간식 등의 뭔가를 먹고 싶은 욕구를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단백질은 오후의 에너지원의 역할도 하니 선택을 잘하자. 




5. 꼭꼭 씹어 천천히 먹어라 

꼭 점심만이 아니라 식사 시에는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조금이라도 배부른 느낌이 들면 남기더라도 식사를 마쳐라. 남은 음식은 간식이 먹고 싶을 때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