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에 피로하다면? 바나나보다 ‘칼륨’ 많은 식품 5가지

반응형
728x170

평소에 피로하다면? 

바나나보다 ‘칼륨’ 많은 식품 5가지






평소에 피로감을 종종 느끼거나 현기증이 나며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편이라면 몸에 칼륨이 부족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칼륨은 근육과 신경의 기능 조절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있는데요.

우리가 하루에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칼륨의 양은 4700mg이라고 합니다. 칼륨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바나나가 유명한데요. 하지만 이보다 칼륨이 많은 식품 5가지를 미국 건강전문지 우먼스 헬스가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미국농무부 영양 관련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중간 정도 크기의 바나나 1개에는 칼륨이 약 422mg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 소개하는 5가지 식품에는 이보다 칼륨이 많다고 하니 확인하시고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1. 고구마

주로 겨울철에 먹게 되는 고구마에는 비타민 뿐만 아니라 칼륨도 풍부하다. 중간 정도 크기의 구운 고구마 1개에는 칼륨이 약 542mg이 있다.




2. 흰콩

쉽게 접할 수 있는 하얀 콩에도 칼륨이 풍부하다. 계량컵 1/2컵(120ml) 기준으로 칼륨은 약 502mg을 함유한다. 




3. 아보카도

최근 다이어트 등 건강으로 관심이 높아진 아보카도에도 칼륨이 풍부하다. 아보카도 절반에는 칼륨이 약 487mg이 있다.



4. 시금치

나물이나 샐러드로 먹는 시금치에도 칼륨이 풍부하다. 계량컵 1컵(240ml)에는 칼륨이 무려 839mg이나 들어 있다. 




5. 요거트

건강한 간식으로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만한 것은 없을 것이다. 일반적인 플레인 요거트 1컵에는 칼륨이 약 579mg이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저장저장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