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입 냄새의 원인이 되는 음식 5가지

반응형
728x170

입 냄새의 원인이 되는 음식 5가지






양치질, 치실 사용과 가글은 모두 입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입 냄새가 불쾌하게 느껴질 때가 있는데요.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입 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의 80%는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입 냄새의 주요 범인들을 살펴보세요.



1. 마늘

마늘이 입 냄새 원인 목록에 있다는 것은 놀랄만한 일이 아니지만, 충격적인 것은 혀 이외의 부분에도 유황의 자취를 남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마늘은 혈액의 흐름에 흡수되어 냄새가 2차적으로 허파로 향하게 하고, 이러한 냄새는 결국에는 입을 통해 빠져 나오게 됩니다. 또한 한 번 흡수된 마늘은 모공을 통해서도 쓴 냄새를 방출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마늘을 그만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자제하고, 다 먹었을 때는 양치질과 치실을 이용해 입안에 남은 마늘 조각들을 깨끗이 청소하세요. 하루에 두 번 가글하는 것 잊지 마세요.




2. 양파

마늘과 마찬가지로 양파를 먹은 후에는 그 냄새가 오랫동안 남습니다. 둘 다 유황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 이는 혈류로 흡수되어 예상치 못한 순간에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양치질, 치실 사용과 가글로 추가적인 입 냄새 대책을 세우세요.




3. 유제품

우유는 몸에 좋지만 입 속을 지저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유와 치즈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이 자연스럽게 혀에 서식하는 세균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역겹고 불쾌한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서양고추냉이

식물이 독특한 향을 풍기는 것은 굶주린 동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한 방어막입니다. 하지만 식물이 소화된 후에도 이 악취의 부산물은 여전히 남습니다. 서양고추냉이의 경우 칵테일소스, 드레싱으로 쓰이는데 화학 화합물인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이 들어있어 숨결에 독특한 향을 불어넣습니다.




5. 통조림 참치

생선은 대부분 냄새가 독특하지만 통조림 참치는 전혀 다른 차원의 악취를 선보입니다. 해산물에서 나는 자연적인 냄새에 어두운 금속 캔에 보관하는 과정에서 산화가 더해지면서 더욱 고약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