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복중의 하나인 ‘치아건강’을 위한 식음료 7가지

반응형
728x170

오복중의 하나인 ‘치아건강’을 위한 식음료 7가지






치아건강은 예로부터 오복중의 하나로 여겨지며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선현들의 많은 방법들이 제시되어 왔고, 최근에도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면서 치아건강에 대해 많은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대의학이 발달되면서 부실한 치아와 치주조직의 재건은 큰 어려움 없이 시행되고 있지만, 치료보다 중요한 것은 문제가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아닐까요?

예방하는 방법에는 올바른 칫솔질, 정기적인 치과에서의 구강검진과 같은 물리적인 관리방법이 주를 이루겠지만 거기에 더하여 치아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음료의 섭취도 중요한 보조적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학 전문 사이트 ‘라이브사이언스’에서 소개된 치아건강에 좋은 식품 7종류의 식품을 소개할게요.



1.

녹차와 홍차 등에 함유된 폴리페놀이라는 물질은 치아부식과 치주 질환을 예방해준다.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연구팀에 의하면 하루에 10번씩 홍차로 1분간 이를 헹구면 이에 플라크가 덜 생기는 것으로 확인됐다.




2. 사과, 당근

사과나 당근, 오이 등 과일이나 채소는 플라크를 막아주고 입 속을 청소하는 효과를 낸다.




3. 달걀, 생선

아몬드나 녹색 잎 식품, 육류와 달걀, 생선 등 비타민과 인 성분이 함유된 식품들은 치아의 단단한 부분인 에나멜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준다.




4. 건포도

건포도에 함유된 천연 당분은 입 속에서 세균이 형성되는 것을 막아준다. 또 충치를 유발하는 플라크를 죽인다. 



5. 무설탕 껌

식후에 무설탕 껌을 씹으면 침의 분비를 촉진해주는데 이는 구강 속의 세균을 제거해준다.




6. 치즈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치즈를 자주 먹은 아이들은 입 속의 산성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7. 우유

우유는 입 속의 산 성분 수치를 낮춰준다. 그 효능은 물이나 사과주스보다 더 크다고 한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