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곰팡이 제로! 냄새 제로! 화장실 청소 꿀팁

반응형
728x170

곰팡이 제로! 냄새 제로! 화장실 청소 꿀팁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화장실은 집안에서 청소에 가장 신경이 쓰이는 공간인 것 같아요. 조금만 관리에 소홀하면 가득찬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생기거나, 기분 나쁜 냄새가 나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곰팡이 제로! 냄새 제로!를 꿈꾸는 화장실 청소 꿀팁을 모아~모아봤어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깨끗! 청결! 향기!~로운 화장실을 만들 수 있답니다. 



1. 청소는 위에서 아래로


물청소를 해야 하는 화장실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동하며 청소해야 해요. 타일 벽과 실리콘 사이에 낀 곰팡이는 일반 세정제로 잘 닦이지 않는데, 이때 키친타올을 돌돌 말아서 얹은 후 락스를 부어두면 용액과 접촉 시간이 길어져 효과적으로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TIP. 변기는 안쪽에 곰팡이가 자라는 경우가 많아서 청소 전 곰팡이 제거제나 락스를 뿌려두고 다른 곳을 청소한 후 마무리하면 곰팡이를 잡을 수 있어요. 



2. 수도꼭지 물때 제거는 치약으로


손이 많이 닿는 수도꼭지는 청소하고 며칠만 지나도 물때가 끼는 것 같아요. 솔이 망가진 칫솔이나 전용 솔에 치약을 묻혀 살살 문질러 준 후 물로 닦아내면 수도꼭지 청소 끝~이에요!



3. 세면대 거울 청소는 린스로


물과 세제 얼룩이 가득한 세면대 거울은 린스로 청소해보세요. 알칼리성인 비누찌꺼기를 산성인 린스로 닦으면 중화가 되면서 세정 효과가 발생한답니다. 또 거울에 린스를 묻혀두면 계면활성제와 기름이 유리를 코팅해 물방울이나 비누 자국이 잘 묻지 않게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4. 배수구 냄새는 베이킹소다로


베이킹소다에 약간의 물을 섞어 베이킹소다수를 만든 후 배수구를 청소해 주면 퀴퀴한 냄새를 잡을 수 있어요.

TIP. 배수구가 막혔을 때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1:1 비율로 섞어서 배수구에 뿌린 후  뜨거운 물을 흘려보내면 쉽게 뚫린답니다.



5. 샤워 꼭지 물때는 식초로


샤워 꼭지 부분에 물때가 껴 더러워졌을 때는 식초를 담은 봉지에 샤워기 헤드부분을 넣고 입구를 묶은 뒤 반나절 정도 불려주세요. 그런다음 솔로 닦아내면 물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6. 화장실 습기는 소금으로


화장실에 소금 주머니를 걸어두면 습기를 흡수해 눅눅함이 사라져요. 습기를 머금어 눅눅해진 소금은 햇볕에 잘 말린 뒤 다시 사용할 수 있어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