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과 윈도우 둘다 사용하는 외장 하드 포맷하기(32GB 이상)

반응형
728x170

맥 윈도우 외장하드 

맥과 윈도우 서로 호환되는 하드 포맷방식

Mac Windows 둘다 사용가능한 포맷


저는 맥과 윈도 2가지를 사용중인데요.

지난번에 맥 OS X의 디스크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디스크 검사, 파티션 나누기,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었습니다.

제 주변분들 중에서도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다른 설명은 다 빼고 간단히 맥과 윈도 두 군데서 다 사용할 수 있는 외장 하드 포맷방식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OS X 버전 - 엘 캐피탄(El Capitan) 10.11.3



  맥과 윈도 둘 다 사용가능한 외장하드 포맷하기



여기서 말씀드리는 외장하드란 USB 메모리를 포함하여, 외장 SSD, 외장 하드 다 포함입니다.


디스크 유틸리티를 실행합니다.

 저는 3가지 방법중 하나로 실행합니다.

A. 스팟라이트(Spotlight)를 이용하여 실행하는 방법.


B. 런치패드(Laubchpad)에서 실행하는 방법.


C. 파인더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로 이동하여 실행하는 방법.



디스크 유틸리티를 실행한 후, 포맷을 하려는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저는 SanDisk Extreme USB 메모리를 포맷해보겠습니다.구입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USB 3.0 메모리입니다.)

그리고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포맷하는 드라이브의 이름을 지정해주고, 포맷에서 [ExFAT] 을 선택합니다. 

포맷에 대한 자세한 비교 설명은 하단의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맷을 설정해주고 설계는 [마스터 부트 레코드] 를 선택해준 후,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포맷할 때 포맷 설계를 MBR(마스터 부트 레코드)로 하지 않으면 Mac OS X, Windows 두 OS사이에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맥 OS, 윈도우 두 OS를 다 사용하시는 분들은 설계를 '마스터 부트 레코드' 로 해주시고 포맷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

 2015/12/07 - [디지털 이야기/맥 라이프] - 맥에서 디스크 유틸리티 사용하기 (엘 캐피탄 El Capitan)

 2015/12/18 - [디지털 이야기/맥 라이프] - 맥에서 사전 기능 제대로 사용하기

 2016/01/03 - [디지털 이야기/맥 라이프] - 스마트한 검색 기능 스팟라이트 (맥에서 빠르게 검색하는 방법)

 2016/01/04 - [디지털 이야기/맥 라이프] - 스팟라이트 고급 검색기능과 활용팁 (맥에서 고급 검색팁)

 2016/01/04 - [디지털 이야기/맥 라이프] - 스팟라이트의 다양한 기능 (스팟라이트를 사용한 다양한 맥활용팁)

 2016/01/05 - [디지털 이야기/맥 라이프] - 스팟라이트 커스터마이징 (Spotlight 검색 조건 폴더 생성 및 옵션 설정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