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고급편 4 (슬라이드)

반응형
728x170

파이널컷프로 슬라이드편집

Slide

파이널컷 고급 편집

슬라이드 편집



OS X 버전 : 엘 캐피탄(El Capitan) 10.11.3

Final Cut Pro X 10.2.3


슬라이드 편집은 세 개의 클립 중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클립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움직여서 앞과 뒤의 클립에 변화를 주는 작업입니다. 시퀀스의 길이는 변화가 없고 슬라이드 된 클립의 앞쪽과 뒷 클립에 변화가 생깁니다. 슬라이드 편집은 클립의 길이, 컨텐츠는 변하지 않지만 타임라인 상에서 클립의 위치는 바뀌게됩니다.



슬라이드 편집


트림 도구(Trim tool)를 선택합니다. ▼ 




클립을 선택하면 전의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슬립 편집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




Option 키를 누르고 있으면, 마우스 커서가 슬라이드 아이콘으로 바뀝니다. ▼




드래그하는 동안 Option 키를 놓으면, 해당 클립의 앞 뒤 장면이 뷰어 창에 나타나게 됩니다.

드래그를 하면 그에 따라 나타나는 숫자는 타임라인에서 클립을 움직이는 시간의 크기입니다. ▼




클립을 슬라이드하면 맞닿아있는 클립들은 해당 클립의 위치 변화에 따라서 길어지기도 하고 짧아지기도 합니다. 

해당 클립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해당 클립의 좌측에 위치한 첫 번째 클립은 짧아지게 되며, 

해당 클립의 우측에 위치한 뒤쪽 클립은 길어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 세 클립의 전체 길이는 변화가 없으며 프로젝트의 총 길이 또한 변하지 않습니다. 



위의 클립 앞뒤에 존재하는 클립은, 선택한 클립을 움직이는 만큼의 발생하는 빈 공간을 채울 수 있는 충분한 미디어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이것을 핸들이라고 합니다. 핸들이 부족하게 되면, 슬라이드는 더이상 이동하지 못하고 멈추며 클립 위의 노란색 마크가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더 이상 사용할수 있는 미디어가 없다는 것을 나타내줍니다. 


관련글 더보기 >

 2016/03/10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고급편 3 (슬립 편집)

 2016/03/09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고급편 2 (롤 편집)

 2016/03/08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고급편 1 (트림, 도구, 리플 편집)

 2016/03/05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4 (9가지 주요 편집 패턴)

 2016/03/03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3 (마커)

 2016/03/02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2 (클립 재생과 선택, 플레이헤드, 스키머)

 2016/02/29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1 (타임라인 / 재생, 편집, 일반 설정)

 2016/01/28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실행방법과 인터페이스 둘러보기

 2016/01/27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구입 및 설치방법과 무료로 사용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