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워지지 않을 것 같은 컵 얼룩 지우는 3단계 세척법

반응형
728x170

지워지지 않을 것 같은 컵 얼룩 지우는 3단계 세척법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컵을 사용하다 보면 바닥에 얼룩이 생기거나 컵 안쪽에 찌든 때로 인한 띠가 생기기도 해요. 이 컵의 얼룩은 세제로 닦아도 쉽게 지워지지가 않는데요. 

오늘은 지워지지 않을 것 같은 컵 얼룩을 지우는 3단계 세척법을 알려드릴게요^^



집에서 물을 마시다가 순간 헉!!!

설거지를 안한 것도 아닌데

컵 안쪽에 얼룩이 장난이 아니었어요. 



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다른 컵들도 확인했는데,

처음 봤던 컵만큼은 아니지만

결코 그냥 지나치기 힘들 정도의 얼룩들...



지금부터 얼룩의 정도에 따라 

3단계로 세척이 가능한 

컵 얼룩제거 3단계 세척법으로 닦아볼게요!



1단계

얼룩이 심하지 않아 쉽게 닦을 수 있는

1단계 세척법이에요. 

1단계의 비법은 ‘베이킹소다’



헝겊이나 부드러운 수세미를 물에 적신 후

베이킹소다를 묻혀서 닦아주면 돼요~

얼룩의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베이킹소다만으로도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마법의 가루 베이킹소다로 열심히 닦았더니

심하지 않은 컵 얼룩은 지워졌어요~



하지만...

미간을 찌푸리게 만들었던 얼룩은

단 1도 지워지지 않더라고요. 

이럴 땐 망설이지 말고 2단계로 가즈아!



2단계

중간 정도의 컵 얼룩을 지울 수 있는

2단계 세척의 비법은

‘굵은소금’과 ‘식초’에요. 



굵은 소금이 세척, 살균의 효과가 있다는건 아시죠?!

물론 식초의 세척력도 이미 유명하잖아요~

특히 식초의 산성분이 유리 얼룩이나 기름때,

미네랄 침전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랍니다.



소금과 식초를 섞은 후

헝겊에 묻혀서 컵을 닦았어요. 

소금+식초의 공격력은 베이킹소다보다 한수 위네요^^



BUT.

굳이 얼룩 레벨을 따지자면 최상.

이 최상의 얼룩이 2단계 세척법으로 꿈쩍도 안하네요.

이럴땐 필요한건 뭐?!



3단계 세척법 가야죠!!! ㅋㅋ



★3단계

컵 얼룩을 지우는 3단계 세척법은

만물상에서도 그 효과를 인정받은

베이킹소다와 치약의 조합이에요.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1:1 비율로 섞어서

젤 형태로 만들어주세요. 



베이킹소다치약젤을 유리컵 안쪽에 골고루 바르고

잠시 얼룩을 불려줘요. 



얼룩을 충분히 불렸으면

물에 젖은 헝겊이나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주세요.

몇 번 닦았을 뿐인데,

벌써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역시 베이킹소다와 치약의 조합은 강력하네요.



열심히 닦아준 컵은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헹궈주면 돼요~



3단계에 걸친 세척으로

컵 얼룩제거 성공했어요^^

1단계로 끝냈다면 좋았겠지만,

워낙 강력한 얼룩이라서 그런지

저는 3단계까지 가서 끝을 봤어요 ㅋㅋㅋ



이제 정말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물이나 차를 마실 때 컵이 더러우면 기분이 상하잖아요.

물론 다른 사람에게 내놓기도 민망하고요.

이제 자신있게 컵을 사용할 수 있게 됐어요~



가벼운 얼룩은 베이킹소다,

약간 끈질긴 얼룩은 굵은소금+식초,

악질인 얼룩은 베이킹소다+치약.

이 3단계 세척으로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라면

그건 진정 컵을 바꿔야 할 타이밍일 듯 해요^^;

머그컵에 거뭇거뭇 생긴 얼룩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셨죠?!

아무리 세제로 닦아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얼룩,

이제는 3단계 단계별 세척법으로

속 시원하게 지워보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코코네" 카카오스토리 채널

☞ "코코네" 페이스북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