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주에서 비빔밥만큼 맛있기로 소문난 ‘묵은지 김치닭볶음탕’

반응형
728x170

전주에서 비빔밥만큼 맛있기로 소문난 ‘묵은지 김치닭볶음탕’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맛의 고장 전주에 가면 입이 즐거운 먹거리가 많아요.

전주하면 비빔밥을 먼저 떠올리게 되지만

비빔밥만큼이나 맛있는 것들이 정말 많답니다. 

오늘은 전주에서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맛집

송광산장의 ‘묵은지 김치닭볶음탕’을 소개해드릴게요^^



송광산장은 전주에서 알만한 사람은 다 알고

이미 tv에도 맛집으로 많이 소개된 곳이에요.

이곳의 대표메뉴는 이름만 들어도 군침 도는

묵은지 김치닭볶음탕!

전주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가족들과 같이 먹으려고 포장을 해왔어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포장하는 것도 시간이 꽤 걸렸네요...

박스 안에 플라스틱 용기가 빈틈없이 꽉 끼어있어요.



포장을 하면 이렇게 플라스틱용기에 담아줘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송광산장의 베스트 메뉴인

묵은지로 만든 김치닭볶음탕이고 

가격은 한 마리 기준에 5만원이에요.

우리가 흔히 아는 닭볶음탕에 비해 가격이 비싸죠?!

닭 한 마리로만 생각하면 비싸지만

이거 한 마리로 4명은 거뜬히 먹을 수 있어요.



빨간 닭볶음탕 국물만 봐도 군침이 도네요. 

일반적인 닭볶음탕에는 

닭고기, 감자, 당근, 양파 정도가 들어가는데

여기는 뭐가 더 많아요. 



그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묵은지.



제가 워낙 김치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닭고기나 다른 재료 없이

묵은지만 있어도 밥 한공기 뚝딱 할 각이에요. 



집으로 포장해서 오는 동안 식어서

다시 냄비에 담고 먹기 좋게 데웠어요!



버섯, 은행, 대추 등등

삼계탕과 더 잘 어울리는 재료들이죠~

국물 맛을 보면

매콤맛 양념장과 한방의 기운이 느껴져요. 

그리고 생각보다 훨씬 매콤했어요. 



닭고기를 먹기 전에 새우부터 손이 가네요~

살이 통통하게 오른 큼직한 새우에

매콤한 양념이 배어서 맛있었어요. 



파실파실한 감자도 맛있어요.

감자는 크기가 작은 알감자를 사용했는데,

속까지 잘 익었어요. 



이 비주얼 실화맞나요??? ㅋㅋ



분명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겠지만

닭발도 2개 들어있어요. 

중독성 강한 맵단짠한 국물이 닭발에 배어서

닭볶음탕이 아니라 

레알 닭발을 먹는 것 같았어요.

닭발을 먹다보니 이건 완전 술안주라는.... ㅋ

속에 보니 닭모래집도 들어있더라고요.

우스갯소리로 닭 한 마리에서

머리 빼고 다 들어간 것 같아요^^;



이제 닭다리 하나 뜯어볼까요?!

그런데 순간 멈칫...

닭볶음탕할 때 닭 껍질을 제거하는 곳도 있는데

여기는 그대로 조리를 해요.

100% 리얼 닭껍질이 그대로 있어서

그냥 먹기 조금 부담스러웠어요.

(닭발도 뜯는 여자가 닭껍질에는 약한 모습ㅋㅋ)



닭고기는 일반 닭이 아니라

운동을 많이 한 큰- 닭이라는 느낌이 팍 와요.

물론 닭을 오래 삶아서 질기진 않지만

닭고기 살 자체가 부드럽기보다는 쫄깃쫄깃해요. 

먹다 보니 입 주변에 살짝 매운기가 돌았는데,

그래도 자꾸 손이 가는 맛이에요.

맵고 달고 짜고.

그러면서도 은근히 삼계탕스러운 맛도 나고.

자극적인 맛이라서 더 중독성 강한 것 같아요.



국물에서 느껴지는 진한 묵은지맛.

닭고기, 새우, 닭발 등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지만

마지막 대미는 역시 묵은지네요. 

거의 배추 1포기 양의 묵은지가 들어있는데,

이 묵은지랑 밥만 있으면

정말 맛있게 순삭할 것 같아요^^

묵은지에서 깊은 맛이 나는데

씹히는 식감도 좋았어요.

단, 맛있어서 그냥 막 먹었더니 너무 짜요 ㅋㅋ

묵은지 먹을 땐 밥은 필수!!!



흔한 닭볶음탕인 것 같지만

묵은지, 새우, 은행, 대추, 닭발 등의 재료가 더해져서

맛이 더 깊고 진하고 푸짐한 요리가 됐어요.

개인적으로 쫄깃한 닭고기 식감도 좋고,

묵은지가 정말 맛있었어요.

음식맛이 자극적인걸 빼면

색다른 닭볶음탕요리로 좋았어요. 

이상 전주에서 비빔밥만큼 맛있기로 소문난 

‘묵은지 김치닭볶음탕’ 솔직후기를 마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홍보나 비방의 의도가 전혀 없으며, 사비로 사먹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코코네" 카카오스토리 채널

☞ "코코네" 페이스북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